예쁜집 인테리어/욕실 인테리어

욕실리모델링-세면대만들기

솔리스톤1 2010. 5. 23. 16:35
욕실리모델링 제2탄-세면대장 만들기!~


욕실리모델링 제2탄을 소개해드릴게요!~

벌써 제2탄을 하게 되네요.. 제가 퇴근하고 열심히 작업했답니다...

이번주 안에는 끝내려고 틈틈히 했답니다..

세면대장과 거울걸이대, 욕실커튼 설치, 샤워봉 설치 등

모든 부대시설을 다 설치한거 같아요..

우선은 욕실 수도꼭지부터 갈았어요!~

기존에는 호스로만 꽂아놨는데... 샤워부스를 따로 설치하려해요!~

샤워봉 설치하려고 삼나무로 지지대를 만들어줍니다..

그냥 하는 것보다도 이렇게 해주면 못 박기도 쉽고

보기도 좋잖아요!~

드뎌 샤워봉 설치를 했답니다...

이제 세면대를 만들거에요!~

많이 많이 고민을 하다가 깔끔하게만 하자는 결론을 내렸답니다..

각목으로 테두리해주고 옆 부분은 삼목패널로 대주었어요!~

상판은 스프러스판재로 했답니다.

기초가 잡힌 세면장을 가지고 욕실로 와서 대충 싸이즈 재고

구멍 뚫을 부분을 적당히 연필로 그려줬답니다....

직소기로 구멍을 드뎌 내줬답니다.

세면대는 5센티로...

수전은 4센티로 구멍을 내주었답니다...

타일을 깔기 위해서 에니픽스를 깔아줘요!~

타일을 테두리에 데충 얹어놓고서 세면볼을 올려놓아요..

슬슬 자리잡혀가죠?

이제는 줄눈제로 마감할 차례랍니다.

적당히 물을 넣어서 개면 느낌이 오는 순간이 있어요!~

고무장갑을 끼고 구석구석 꼼꼼히 넣어줘요..

타일을 일부러 따닥따닥 붙여서 그사이에 들어가는 틈이 별로 없게 했는 데도

나중에 마른 상태를 보니까 조금씩 금이 가더라고요.

한번더 손을 봐야 할거 같아요!~

수전이나 세면볼 아랫 부분에는 타일을 깨서 놓았어요!~

줄눈제를 전체적으로 다 해줍니다.

걸레로 2~3번 정도 깨끗이 닦아줘요.

늦게 닦아주면 백시멘트가 잘 안지워진답니다.

깨끗하죠? 이제 세면대 상판은 완성되었답니다.

이제 문을 달거에요..

문 싸이즈에 맞게 스프러스 판재 절단한 뒤에 각재로 힘을 받게 뒤에서 박아줘요!~

저렇게 완성이 되었답니다.

못을 안에서도 박고 앞에서도 박았답니다..

못자국이 저렇게 나 있으니까 너무 미운거 같아요.

나중에 메꿈이만 메꿀거에요!~

거울로 새로 구입했답니다..

일일히 지지대 박아서 그 사이에 저 거울을 올려놓았는데..

제가 그 과정을 사진 찍지 못했네요!~

좀 어렵기도 하고 까다롭지만

마음만 먹으면 아무나 할 수 있는 과정이랍니다.

거울 테두리도 나무로 돌려주었어요... .

각재로 거울 싸이즈에 맞게 절단해서 해주면 됩니다.

그런 뒤에 윗 부분에 걸이대 만들어줘서 못으로 고정시켰어요!~

자바라거울이에요!~

인터넷에서 구입했는데.. 정말 싼 가격에 잘 샀답니다....

샴푸와 린스 등 기타 욕실에 필요한 용품들을 올려놓을 선반도 만들었어요!~

요거이 태운나무라서 잘 섞지도 않는다고 하네요...

아시는 분이 주셨는데.. 나무 이름은 잘 모르겠네요!~

샤워커튼도 구입했어요!~

이거 있으니까 십상 좋답니다....

어제 저 샤워했다는 거 아니에요? ㅎㅎ

보기만 해도 뿌듯한 욕실이 탄생이 되었네요!~

너무 마음에 드는 세면볼!~

동네에서 구입했는데..

딱 하나밖에 안남았다고 하던데..

정말 마음에 듭니다.

 

 

아직은 다 완성단계가 아니지만

마지막 탄에는 재료 비용과 이것저것 제 실수담을 올려드릴게요!~

뒷 부분에 핸디코트 아직 다 마무리가 안돼서 군데군데 얼룩이 져 있는 게 다 보이네요!~

이제는 마무리 작업만 하고 이쁘게 꾸미는 일만 남았네요..

이번 주 안에 빨리 마무리 짓도록 할게요!~

또 다른 할일들이 천지이니...

제 손길이 필요한데로 고고싱 해야죠!~

욕실 중간점검 상태지만 그래도 조금만 손보면 거의 마지막 단계가 돼 가네요!~

이웃님들...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제게 쪽지나 안부게시판에 문의주세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