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집 인테리어/살고싶은집·예쁜집

친환경아파트 웰빙환경 한강 신도시,레미안,자이,푸르지오

솔리스톤1 2010. 1. 17. 21:05
친환경 이미지 아파트가 좋아"아파트 브랜드 인지도는 래미안, 자이, 푸르지오 순
환경에 대한 이슈가 부각되고 웰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아파트에 '친환경' 이미지를 중시하는 사람들이 크게 늘었다.

부동산114가 지난 2009년 12월 14일부터 27일까지 전국 1402명을 대상으로 '2009년 하반기 아파트브랜드 선호도 및 인지도'를 조사한 결과 선호하는 브랜드가 가지는 이미지는 세련됨(12.2%), 신뢰감(10.7%), 고급스러움(9.3%) 순으로 나타났다.

주목할 만한 점은 '친환경', '건강', '웰빙'의 이미지를 지닌 브랜드를 선호하는 경향이 높아졌다는 것이다. 녹색성장과 그린라운드 등 환경 관련 이슈가 부각되고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생긴 현상으로 분석된다.

여전히 세련됨을 중시하는 사람들이 가장 많기는 하지만 지난해 13.8%에서 12.2%로 줄었다. 고급스러움을 중시하는 사람들도 비율이 줄어들었다. 이에 반해 친환경을 중시하는 사람들은 6.3%에서 7.5%, 건강을 중시하는 사람들은 6.3%에서 7.4%로 늘었다.

.

해외시장 수주 극대화..친환경 제로에너지 아파트 도입

[아시아경제 김민진 기자] 삼성물산 건설부문의 올해 목표로 글로벌 시장개척과 공격 경영이다. 지난해 부진했던 실적 만회를 위해 해외 시장에서 수주활동을 극대화하기로 했다. 연말 UAE 원전수주로 포문을 열고 상큼하게 출발했다.
주택부문에서는 화석에너지를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제로에너지 아파트 도입에 주력하고 혁신을 통해 고객서비스도 더욱 차별화, 고급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삼성엔지니어링 사장으로 업계 최대 해외수주 실적과 뛰어난 경영성과를 낸 정연주 삼성물산 사장(사진)은 올해 성장동력을 극대화할 방침이다.
암중모색(暗中摸索). 지난달 사장으로 취임해 이번 주에도 부문별 업무보고를 받고 있는 정 사장은 아직 말을 아끼고 있다.

 

더욱 가까워진 2기 신도시 한강신도시! 그 중심 ‘김포한강신도시  
최근 한강신도시 동시분양의 영향으로 김포한강신도시에 많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한강신도시의 분양이 늘어나면서 주변 신도시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평가 되던 김포한강신도시에 대한 재평가가 이루어지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한강신도시에도 옥석은 있는 법! 높은 초기 계약률과 우수한 상품력, 30형대의 실속있는 유니트 구조를 갖춘 인기 만점의 아파트 ‘김포한강신도시 한양수자인 1차’를 소개 한다.

◆ 중소형+대단지+브랜드 3대 프리미엄
김포한강신도시 Ab-09블록의 ‘김포한강신도시 한양수자인1차’는 지하 3층~지상 26층 총 17개 동 1,473가구 규모로 구성된 대단지이다. 특히 모든 공급가구가 최근 높은 인기를 보이고 있는 전용면적 71~84㎡의 중소형 주택형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중소형 아파트는 중대형에 비해 분양가가 저렴할 뿐만 아니라 실수요자층이 두터워 인기가 많다. 또 대단지 아파트일수록 수요가 많은 만큼 환금성이 좋은 장점을 지닌다. 넓은 대지 공간 확보로 단지 내 충분한 편의시설이 갖춰지고 교통 등 각종 기반시설이 잘 형성돼 있어 주거여건이 좋다.

◆ 단지내 절반이상이 공원인 그린아파트
친환경, 그린 아파트가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김포한강신도시 한양수자인1차’는 국제규격 야구장 크기의 중앙공원, 축구장 크기의 단지내 공원(2개) 뿐만이 아니라, 280m의 중앙수로 등 전체 면적 중 절반이 넘는(56%) 규모로 녹지 공간을 마련하여 수로도시를 컨셉으로 하는 한강신도시를 품은듯한 그린 프리미엄을 극대화한 단지를 선보인다.

대규모 공원을 낀 아파트의 경우 입주민들은 집안에서 자연을 감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공원 가까이에 있는 운동, 휴계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이런 장점으로 인해 입주 후엔 조망권이 좋은 단지가 그렇지 않은 단지보다 수천만원의 가격차는 기본일 정도로 가격 상승력이 높고 수요가 탄탄해 매매도 활발한 편이다.

한양수자인 관계자는 “입주 후엔 조망권이 좋은 단지가 그렇지 않은 단지보다 수천만원의 가격차는 기본일 정도로 가격 상승력이 높고 수요가 탄탄해 현금화도 쉬운 편”이라며 “’김포한강신도시 한양수자인 1차’의 경우 공원 조망권의 확보로 인해 생활환경의 쾌적성과 투자가치의 일거양득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