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리이야기/부동산이야기

집이 안팔리면 욕실을 잘 꾸며라.우리욕실

솔리스톤1 2009. 5. 7. 20:03

매물로 내놓은 집이 안팔리고 이사도 못가는 요즘 지루한 집안을 산뜻하게 바꾸고 싶다면 의외로 욕실이 제격이다.

집에서 스파를 즐기기를 원하는 고객들은 조용한 월풀 욕조와 유리 샤워부스를 가장 선호하고 있다.
꾸미기에 어색한 공간 같지만 오히려 가장 꾸미기 재밌고 생활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곳이다. 업계 전문가들은 요즘 트렌드를 반영해 리모델링을 해두면 사는동안 멋진 욕실에서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고 시장이 좋아지면 더 빨리 비싸게 집을 팔 수 있다고 조언한다.

최근 욕실 리모델링 트렌드는 고급스러움과 편안함을 강조한다. 그 중 스파와 샤워시설이 핵심이다. 깊어진 월풀 욕조 다양해진 샤워기 헤드 스팀나오는 기능 샤워기 등 첨단 기능과 디자인이 가장 개인적인 장소를 멋지게 변신시킨다.

부부침실에 있는 욕실에는 두 개 욕조도 등장할 예정이다. 여기에 따뜻한 욕조바닥 타월 워머기도 인기를 끌 전망이다. 최근에는 변기를 욕실과 별도의 공간에 넣거나 파티션을 설치하는 등 욕실 기본 구조도 변화하고 있다.

나무 인테리어 추수진 대표는 "가장 개인적인 공간인 욕실은 집주인의 스타일을 가장 많이 반영하는 장소가 될 것"이라며 "중산층인 한 고객은 다른 공간에는 비용을 전혀 안들이면서 1만달러를 욕실 타일에 사용하는 고객도 있다"고 말했다.

리모델링 업계 전문가들이 말하는 욕실 리모델링 트렌드를 소개한다.

▷샤워공간 확대 = 많은 리모델링 디자이너들은 욕실에서 샤워공간을 점점 키우고 있는 고객들이 많아지고 있다고 밝혔다.

유리 샤워부스는 점점 넓어지고 유리는 더욱 두꺼워지고 있다. 일부 디자이너들은 유리 샤워부스 안에 욕조를 배치해 샤워와 입욕을 자유롭게 드나들며 할 수 있도록 했다.

아르테코풍 거울은 큰 공사를 하지 않고 간단하게 욕실 분위기를 로맨틱하게 바꾼다.
거울과 세면대 사이에 메탈느낌의 타일을 붙이면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한다.
▷월풀 욕조 재등장 = 시끄러운 자쿠지 대신 조용하고 잔잔하게 몸을 푹 담그는 월풀 욕조가 다시 각광받고 있다. 마치 빅토리아 시대 욕조같이 미끈한 모양에 넓고 깊은 욕조로 교체하고 있다.

▷밝은 욕실 선호 = 부부침실에 있는 욕실은 점점 더 커지고 밝아지고 있다. 어두운 조명보다는 밝고 산뜻한 자연광을 쐬기위해 창문 위치를 바꾸고 크기도 넓히고 있다.

▷가정용 사우나 등장 = 리모델링 트렌드 중 가장 주목할 만한 것은 바로 가정용 사우나(스팀 배스)다.

하루종일 쌓인 스트레스와 피로를 사우나에서 풀며 하루를 마감하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 스팀 룸 시스템으로 리모델링하는 비용은 1500~5000달러 정도.

▷강력 환풍기 인기= 샤워하면서 유리나 거울에 습기가 차는 것을 단번에 제거하는 강력 리모트 환풍기가 인기를 얻고 있다. 소음은 없으면서 기존의 환풍기보다 10배 정도 파워풀하다. 습기를 감지하면 자동으로 켜지는 환풍기도 등장했다.

▷욕실에서 변기 독립 = 부부가 함께 사용하는 침실의 욕실경우 변기를 별도로 분리해 부부가 좀더 사적인 공간으로 욕실을 활용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욕실 옆 작은 공간에 변기를 배치하거나 침실과 욕실 사이에 벽을 설치해 변기를 놓기도 한다.

■부분 리모델링은 이렇게…

◇신선한 자재 사용= 수도꼭지부터 장식용 스콘까지 미끈한 메탈로 바꾸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다. 니켈은 대리석, 스테인레스 스틸 등 다양한 소재와 잘 어울리며 가격도 비싸지 않다.

요즘에는 욕조에 에나멜 색상을 입혀 미끈해 보이게 하거나 구리를 입혀 고급스럽게 보이게 하는 등 욕조 자재와 색상도 다양해졌다.

◇아르데코와 복고풍 데코= 아르테코 시대 모든 소품 소재로 사용했던 거울을 잘 사용하면 욕실이 금새 근하새진다.

거울 프레임, 거울 캐비넷 등 욕실에도 거울 소품을 활용하면 욕실 분위기가 근사해진다. 또는 흰색 약국 캐비넷도 간단하게 욕실 분위기를 복고풍 분위기로 바꿀 수 있다.

◇타일로 분위기 전환= 아른아른 빛나는 글래스 타일로 벽에 부분적으로 붙이거나 한 면 정도 모자이크해 붙이면 밝고 산뜻한 욕실로 바꿀 수 있다. 메탈릭한 느낌이나 진주 타일은 모던한 분위기를 내는 데 제격이다.

◇유리 샤워부스= 요즘 신축 콘도나 주택에는 욕조 옆에 유리 샤워부스를 놓는다. 특히 공간이 작은 욕실이라면 프레임이 없는 유리 샤워부스를 설치하면 욕실이 훨씬 넓고 세련되어 보인다.

■타일 일부만 바꿔도…

거울과 세면대 사이 작은 공간에 타일을 부분적으로 붙이는 것이 요즘 인기를 끌고 있다. 시공도 간편하고 어떤 타일은 선택하느냐에 따라 욕실의 작은 공간에서 감각을 발휘할 수도 있다. 전에 타일을 붙인 경험이 없어도 면적이 작아 시작하기에 부담도 없다.

거울을 비롯해 욕실 분위기가 편안하고 예쁘다면 거울과 세면대 사이 벽면에 거친 느낌의 타일을 붙이면 욕실 분위기가 새롭다. 반면 화려하게 장식된 깔끔한 흰색 타일은 세면대 분위기를 넓고 환하게 바꾼다.

세면대나 수도꼭지가 단순하고 세련된 디자인이라면 지하철에서 많이 사용하는 심플한 클래식 서브웨이 타일이 제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