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리이야기/피부·건강·다이어트

건강한 머릿결,탱탱한 얼굴의 지압법 솔리스톤

솔리스톤1 2008. 12. 15. 20:10



▶ 탄력 있는 건강한 보디 만들기
보디피부는 얼굴피부에 비해 피지선이 발달하지 않았기 때문에 유∙수분 균형이 빨리 무너져 노화가 빨리 찾아올 수 있다. 평소 얼굴에 비해 보디 피부는 관리가 소홀하기 쉬워 건조한 상태가 지속되면, 과도한 각질과 땅김, 가려움증으로 이어질 수 있다.


 샤워 전에 물 한 잔을 섭취하면 보디피부의 노폐물이 쉽게 배출될 수 있으며, 일주일에 2-3번정도 보디 스크럽제를 이용해주면 한결 가볍고 매끄러운 피부를 만들 수 있다. 샤워가 끝난 후에는 몸이 따뜻해져 평소보다 수분이 빨리 날아가기 때문에 3분이 지나기 전에 로션이나 크림을 발라주는 것이 좋으며, 특히 주름개선기능성을 인증 받은 제품을 사용하면 피부에 탱탱한 탄력과 윤기를 부여할 수 있다.

▶ 젊고 건강한 머릿결 만들기
풍성하고 탄력 있는 머릿결도 동안을 유지할 수 있는 요소 중 하나다. 얼굴 피부처럼 노화현상이 눈에 보이지 않지만, 모발와 두피도 똑같이 세월이 지날수록 노화가 진행되고 있다. 해가 지날수록 피부가 푸석해지고 주름이 늘어나듯이 모발도 나이를 먹을수록 모근이 약해져 모발 수가 줄어들고 윤기를 잃는다. 모발과 두피의 노화도 피부처럼 세월의 흐름에 따른 자연적인 현상이지만, 피부처럼 어떻게 관리를 해주냐에 따라 노화의 속도를 늦출 수 있다. 탈모의 원인인 스트레스는 줄이고, 모발과 두피 타입에 맞는 제품과 두피에 간단한 지압과 마사지를 해주면 모발 노화를 늦추는 데 효과적이다.

▶ 속부터 예뻐지는 생활 습관 기르기
겉으로만 보이는 부분만 신경쓸 것이 아니라 건강한 피부를 오랫동안 유지하기 위해서는 몸 속 부터 관리를 해주어야 한다. 이너 뷰티제품을 섭취하면 피부의 진피층까지 이로운 성분을 전달해 몸의 전체적인 대사를 순환시키고 피부 면역력을 높여 피부 노화를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특히 콜라겐 성분을 함유한 이너뷰티 제품을 꾸준히 섭취하면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준다. (사진=한율 제공) 김두리 dd@



     건강한 머릿결과 탱탱한 얼굴을 위한 지압법
 

① 손을 깍지끼고, 뒤통수의 제일 높은 부분에 갖다댄다.

숨을 들이쉬면서 앞으로 누르고, 내쉬면서 힘을 뺀다.

② 양손을 깍지끼고 정수리에 얹는다.

숨을 들이쉬면서 정수리를 좌우로 갈라놓듯이 힘을 준 다음, 숨을 내쉰다.

③ 좌우 관자놀이에 엄지 손가락을 가볍게 댄다. 숨을 들이쉬면서 양쪽 엄지를 안쪽에서 앞쪽, 뒤쪽 순서로 가볍게 누른다. ④ 사진과 같이 머리 위에 손바닥을 대고, 숨을 들이쉬면서 안쪽으로 누르고, 내쉬면서 힘을 뺀다.

⑤ 왼손으로 이마를 잡고, 오른손으로 콧등을 잡는다.

호흡과는 상관없이 교대로 움직인다.

⑥ 광대뼈의 가장 높은 부분의 바깥쪽을 집는다.

숨을 들이쉬면서 바깥쪽으로 잡아당긴다.

내쉬면서 힘을 뺀다.

⑦ 손바닥을 아래턱에 고정시키고, 밑으로 잡아당겨 호흡과는 상관없이 입을 크게 벌렸다 다물었다 한다. ⑧ 콧방울 옆의 주름을 호흡과는 상관없이 어루만져 주듯 문질러주면서 입을 크게 벌렸다 다물었다 한다.
www.solisto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