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리스톤제품 후기/곰팡이·찌든때제거

곰팡이와습기를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방법은없을까?..조습비법

솔리스톤1 2022. 10. 31. 22:30

습기를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방법은 없을까? 다행히도 우리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아이템을 활용하는 방법이 있다.

 

습기 제거: 주방편

사진 삭제

 

주방은 우리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관리가 필요한 공간이다. 주방기구부터 각종 식재료 등을 보관하는 만큼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 특히 자주 사용하는 싱크대와 그릇장은 습기로 인해 곰팡이와 세균이 생기기 쉽다. 한번 곰팡이가 생기면 제거제와 표백제를 사용해야 하는 번거로운 작업이 필요하다. 이마저도 금방 재발하기 때문에 골치가 아프다.

싱크대, 수납장 내부 제습 = 굵은 소금

 

굵은 소금은 말려서 여러 번 사용이 가능하다.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으로는 굵은 소금이 대표적이다. 굵은 소금은 수분을 흡수하는 성질이 있어 습기를 제거하는 데 안성맞춤이다. 재사용도 가능하다. 맑은 날 햇볕에 적당히 말린 후 다시 싱크대와 그릇장에 넣어두면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다.

 

내일은 전국적인 장마로 폭염은 한풀 꺾이겠지만, 높은 습도로 불쾌지수와 체력 관리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해마다 여름 장마철이면 기상예보에서 빠지지 않는 습도 예보는 올해 더욱 자주 접하게 될 전망이다. 기상청이 지난달 발표한 ‘3개월 전망’에 따르면 올해 장마는 이달 중하순쯤 제주 등 남부 지역을 중심으로 시작되며, 대기 불안정 영향으로 많은 비와 함께 습도가 높은 날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친환경소재 [바이오 곰팡이 제거제]의 놀라운 효능
친환경 생분해 킬레이드제의 다량함유로 친환경적
세정력을 대폭향상 강격한 분해력으로 곰팡이의 뿌리까지 제거




솔리스톤 [바이오 곰팡이제거제] 욕실/주방청소에 탁월
http://blog.naver.com/37eco/220982994953
 
욕실곰팡이제거 곰팡이제거 베란다곰팡이 곰팡이


우리집​이 햇빛은 드는데 곰팡이가 생기는곳도 있어요.
집안 곰팡이 제거 요령을 알고싶어요.

습기 제거: 안방 & 거실 편
 

안방과 거실에서 제습에 신경 써야 하는 건 매트리스와 카펫, 러그 등이다. 주로 솜이나 보풀로 북슬북슬한 제품들이어서 습기를 잔뜩 흡수해 세균과 곰팡이가 증식하는 근원지가 된다.
매트리스는 주로 휴식을 취하거나 잠을 청할 때 사용한다. 날씨가 덥다 보면 자는 동안 매트리스에 땀을 많이 흘리게 되는데 이게 습한 날씨와 겹쳐서 곰팡이와 세균 증식이 더 심해진다. 여기에 진드기까지 발생하게 되면 호흡기 질환과 피부병의 원인을 집 한복판에 놔두고 있는 격이다.
눅눅한 매트리스 제습 = 베이킹 소다
 
매트리스를 제대로 청소하려면 커버 세탁과 베이킹소다를 이용해 노폐물을 제거해야 한다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사용되는 방법으로는 먼저 매트리스 커버를 세탁한 후에 햇볕에 건조하고 매트리스는 베이킹소다를 뿌리고 30분 정도 후에 청소기로 빨아들이면 간단하게 청소와 제습이 가능하다. 물론 가능하다면 매트리스도 햇볕에 말려주는 것이 좋지만 현실적으로 매트리스를 들어 옮기기 어렵기 때문에 베이킹소다를 활용하는 편을 추천한다. 제습 효과는 충분히 볼 수 있다.
카펫 & 러그의 제습 = 바짝 마른 신문
 
오래된 신문을 사용해 카펫과 러그의 습기를 제거하자카펫이나 러그는 매트리스보다 상대적으로 심각성이 덜하지만 마냥 관리를 안 하다 보면 어느 날 갑자기 곰팡이와 진드기를 번식시켜 우리를 습격할 수 있다. 매트리스 관리도 힘들고 귀찮은데 카펫, 러그까지?
이렇게 매번 관리하는 것도 고된 일이기 때문에 간단한 방법을 추천한다. 잘 마른 신문지를 카펫이나 러그 밑에 깔아주는 것이다. 이렇게 해주면 신문지가 습기를 흡수해서 카펫과 러그는 뽀송뽀송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신문지는 종종 갈아줘야 한다.
제습과 냉방효과를 한번에 = 얼린 페트병
 

제습과 냉방 효과를 동시에 얻는 방법이 있다. 바로 얼린 페트병을 이용하는 것이다. 무덥고 습한 여름에 얼린 페트병을 꺼내 두면 외부에 물이 줄줄 흘러내리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이 물이 바로 공기 중에 떠돌던 수분이다.
즉, 얼린 페트병의 제습 효과가 상당히 크다는 것. 게다가 선풍기 앞이나 뒤에 놔두면 나름대로 냉방 효과까지 얻을 수 있으니 에어컨이 없는 자취생이라면 이 방법을 강력 추천한다. 물이 아래에 많이 고이기 때문에 안 쓰는 수건이나 적당한 받침을 깔고 써야 뒤처리가 쉽다.


     
         
         
 
 
솔리스톤 상담전화 ☎ 1688-0367
솔리스톤쇼핑몰 : http://www.codibath.com
솔리스톤 옥션에서 바로구매 ▶
솔리스톤욕실 : 욕실리폼 / 타일코팅 / 줄눈코팅 / 욕조리폼
http://www.wooriyoksil.com
창업안내 / 무점포소자본창업 / 백토,규조토 / 욕실천연코팅제
http://www.eco37.com


친환경소재 [바이오비엠] 쇼핑몰상품보기▼ 구매처: G마켓.11번가.옥션.네이버스토어.쿠팡 Tel: 1688-0367




친환경소재 [바이오비엠]의 놀라운 효능
이물질 청소 탁월!!!
묶은때, 찌든때, 곰팡이를 효과적으로 제거
향균, 탈취작용으로 각종 세균제거
악취와 주변공기를 정화 쾌적한 주거환경




친환경소재 [바이오비엠] 욕실/주방청소에 탁월
http://blog.naver.com/37eco/120192793683


 
욕실곰팡이제거 타일찌든때제거 욕실곰팡이 찌든때 타일찌든때
욕실, 주방… 밀폐된 공간에는 습기가 차 곰팡이가 생기기 쉽다. 집안 곳곳에 시커먼 얼룩을 남기고 알레르기· 호흡기 질환을 유발하기 쉬운 곰팡이를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습기 제거: 욕실편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습기를 논할 때 욕실은 단골 중의 단골이다. 특히 여름철에는 샤워를 몇 번씩 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항상 습기에 노출되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 상태로 여름철 내내 보내고 나면 타일 사이, 구석진 곳에 새까맣게 곰팡이가 피기 시작한다. 이런 사태는 무조건 막아야 한다. 문제는 하루 종일 물이 흐르는 장소라서 어지간한 방법으로는 제습이 쉽지 않다는 것. 비싸고 관리가 힘든 건식 욕실까진 아니라도 적당히 뽀송뽀송한 욕실을 꾸리고 싶다면 아래 두 가지 아이템을 준비하자.

욕실 바닥에 두기 좋은 제습 아이템 = 벽돌

사진 삭제

욕실 습기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인 벽돌

우선 욕실 바닥에 안 쓰는 벽돌을 배치하는 방법이 있다. 상대적으로 매우 습한 욕실에 벽돌을 놓아두면 주변 습기를 흡수한다. 욕실에 공간이 넉넉하다면 몇 장 쌓아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욕실 선반이나 상부에 두기 좋은 제습 아이템 = 숯

사진 삭제

습기 제거 효과가 좋은 마른 숯

선반 위나 변기 뒤쪽에 추천할만한 제습 아이템은 숯이다. 바짝 마른 숯은 제습 효과가 뛰어나 이미 널리 사용하고 있다. 벽돌과 숯은 일정 시간 사용 후에 햇볕에 바짝 말리면 제습 효과가 다시 원상복구 되기 때문에 큰 비용이 들지 않는다. 욕실은 곰팡이와 세균이 증식하기 좋은 환경이므로 벽돌과 숯을 사용해 습기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하자

 

 

 


KBS,MBC,SBS, 각종케이블 방영
믿음과 신뢰의 기업 [ 솔리스톤]

제품 보러가기 www.codibath.com
집에서 하는 욕실코팅  솔리스톤 욕실리폼
도전 !!

코팅으로 변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