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리스톤제품 후기/욕실리폼·줄눈코팅

최대고민..30년 된 군인관사 화장실.셀프 욕실 코팅

솔리스톤1 2022. 3. 15. 21:58


안녕하세요 품절된 썬입니다



군인아파트에 사는 분들의 최대 고민
화.장.실.....



이것은 제가 처음 배정받고 방문한 저희 집입니다
화장실이죠......
전에 살던 사람이 욕조위에 세탁기를 놓고 썼다나봐요.....
바닥타일...청소해도 소용없을 수준....
욕조는 실리콘은 흔적도 없고
그저 백시멘트로 틈만 조금 메꿔놨을 뿐이었지요....



욕조 위 나무를 드러내니....이런 험한 꼴을 보게 됩니다
물론 ㅋㅋㅋㅋ 저는 외국에서 열심히 달러버는 동안
남편될 남친이 열심히 청소하였지요



그리고
천장 새로 렉스판 시공하고....(셀프로)
바닥에 적삼목 깔고....(이것도 셀프로)
벽에 핸디코트 칠하고.....(이것도 셀프 ㅋㅋㅋ)
그렇게 화장실을 그나마 들어가고 싶은 곳으로 꾸몄습니다!!!


[군인관사][셀프 리모델링] 30년 된 군인관사 꾸미기 - 건식 화장실 편


[군인관사][셀프 리모델링] 30년 된 군인관사 꾸미기 - 건식 화장실 편
신혼집 공사 중에서 가장 힘들고...가장 시간도 많이 들고.... 비용도 많이 들었고...그래서 여기를 제일 먼저 포스팅 하고 싶다!!화장실 인테리어...
blog.naver.com
본문으로 이동

 



그러나 욕조는 도저히 손을 댈 수가 없었죠 ㅋㅋㅋㅋㅋㅋ
이걸 들어내도 문제
안 들어내도 문제
사진처럼 금이 간거는 그나마 나아요



얘는 닦아도 닦아도 닦이지를 않아요
욕조마개 부분을 실리콘으로 떡칠을 해 놓으셨는데
이걸 떼면 욕조로 이물질이 그대로 들어가는지라... 일단 그냥 썼어요



그러다가 만난 솔리스톤 제품들
우선 바이오비엠 가루와 액체입니다
이건 공사 시작전 청소용 제품들이예요



바이오비엠 액체에 가루를 적당히 섞어서 안쓰는 수세미로 욕조를 박박 닦아줍니다
다 닦은 후에는 물청소해주시고요~



이 때 그 문제의 욕조 배수구쪽 실리콘을 끌로 긁어서 제거해 버렸어요
배구마개가 똑 떨어지더라는;;;;
보통은 욕조코팅 전에 배수구쪽은 마스킹 테이프를 붙이는데요
저희는 그럴 필요가 없어지요


제품에 동봉된 220사방 사포입니다
잘라서 쓰면 손에 잘 익어서 문질문질도 잘 되는 듯 합니다
저희는 바이오비엠으로 청소하고
물청소까지 싹 한 후!!
그냥 젖은 상태로 사포질을 했답니다
마른 상태에서 하면 오히려 먼지 날릴 것 같고
가루 치우기도 힘들어서요


젖은 욕조를 사포로 물질러주고 있어요
물기때문에 사포에 가루가 끼임현상이 생겨요
그러면 사포질이 잘 안 되는데 그럴땐 흐르는 물에 사포를 씻어주고 다시 했어요
잘라놓은 새 사포 쓰셔도 되고요
사포질이 끝나면 다시 물청소해줍니다


모든 공사에서 가장 중요한 작업은 밑바탕 작업입니다
욕조코팅도 코팅보다 중요한 것이 이 사포질 작업이지요
사포질을 열심히 해야 코팅제가 깨끗하게 잘 먹는다고 해야하나??



사포질 작업 후 물청소!!
끝나면 이젠 물한방울 닿지 않도록 수전을 비닐봉지로 감싸주세요
마른 걸레로 욕조를 싹 닦아주시고요
그런데 저는 마른 걸레로 닦아도 욕조가 습하더라고요
그래서 방치하고 수영장 다녀왔어요
그 사이에 욕조는 바짝 말라있었죠



솔리스톤의 센스!!
코팅작업을 3번 하는 동안 붓이나 롤러가 굳잖아요??
그래서 붓도 롤러도 3개씩 보내주셨어요



이제 오늘 코팅의 주역 주제와 경화제입니다
경화제는 하얀색이예요
병에 눈금이 있으니까 그걸 보고 3등분하시면 되는데요
경화제가 하얀색이라 눈금이 잘 안 보이더라고요



그러므로 이렇게 종이컵을 이용해서 같은 양으로 3등분합니다
아...여기서 중요한건.... 왠만하면 랩으로 씌워놓으세요....
저는 그냥 두었다가...작업시간이 길어지면서...겉에가 살짝 굳더라고요
그럼 다음 작업할 때...그 굳은게 뭉쳐요



종이컵에 경화제를 넣는 경우
트레이에 경화제를 부어도 종이컵에 묻어 남아있기 마련!!!
일단 종이컵에 든 경화제를 트레이에 다 부어버리세요
그리고 종이컵에 남아있는 경화제에 주제를 조금씩 넣고 섞어서 트레이
또 주제 조금 넣고 섞어서 트레이...를 반복하세요
이때 주제도 3분의 1씩 사용하는 거 잊지 마시고요



주제와 경화제를 잘 섞은 후 바로 욕조코팅에 들어갑니다
처음에는 붓자국이 남아요
그러나 신경쓰지 마세요
2번째, 3번째 바를 수록 결은 안 남으니까요



이 상태가 코팅 1회 후 입니다
욕조 바깥 쪽 화살표 보시면 실리콘 옆쪽으로 잘 안 발린 걸 볼 수 있어요
처음 이 집에 오고 공사하면서 실리콘 작업을 했는데 옆에도 좀 묻어 남아있어나봐요
눈에 보이지 않는 실리콘 흔적인데도 그 위에는 코팅이 잘 안 되더라고요
하지만 마르고 또 바르고 마르고 또 바르고 하니 점점 안 발리는 면적이 줄어들고
결국에는 깔끔하게 다 발렸답니다


1회 바르면 이렇게 붓자국이 남아요



2번째 코팅하는 중입니다
이때 중요한 것이 있어요
설명서에 50분에서 60분 후 다음 코팅을 하라고 되어있는데요
NO NO NO NO NO
저희집은 환기가 잘 안되서 코팅이 그 시간안에 안 마르더라고요
그런 상태에서 2번째 코팅을 했더니...
1번째 코팅한거와 별 차이가 없고요
심지어 2번째 붓질하면서 1번째 붓질한거를 녹인다고 해야하나....
암튼 그래요
시간이 중요한게 아니라 건조상태를 보고 다음 코팅을 하셔야해요
그럼 언제 코팅을 하느냐
바로 손으로 살~짝 찍어봤을때 끈끈함은 있지만 손에 묻어나지 않을 때!!!입니다
완전히 마르고 나서가 아니고요~~~



2번째 코팅 후예요
더 마른 후 칠했으면 더 하얗게 잘 발렸을 듯 한데...
여전히 붓자국 남아있고
욕조 금도 잘 안 메꿔지더라고요
조금 걱정됐어요
과연 3회차 코팅에 이 모든게 커버 될까.... ㅋㅋㅋ



짠~
3번때 코팅 후예요
제 걱정과 달리 욕조안에 갈라진 것도 잘 메꿔고
붓자국 안 남게 전체적으로 잘 발렸어요
욕조 바깥쪽 실리콘때문에 잘 안발리던 부분도 깨끗하죠??



배수구 마개를 아예 떼어내고 발랐더니 깔끔해요
배수구쪽은 끌로 실리콘 다 밀어내고 사포로 박박 문지르니 검은 때가 빠지더라고요
그렇게 쇠수세미로 밀어도 안 없어지더니....
욕조 갈라진 자국 완전 티 안나죠??
이 사진을 보면 욕조위에 벽면에도 코팅제가 묻어있는데요
벽면에 묻히지 않으려면 마스킹 테이프 작업하시면 되요
저희집 벽은 핸디코트로 울퉁불퉁해서 마스킹 작업이 되지도 않을 뿐더러
때묻은 틈 부분을 다시 핸디코트작업 하고 싶어서 묻던지 말던지 그냥 작업했어요



핸디코트까지 바르로 정말 공사 끝~~~



꺅~~ 깨끗해요 ㅎㅎㅎ
실컷 공사해놓고 다른 분들이 욕조가 옥의 티라고 했는데
이제 욕조까지 공사하니 속이 후련하네요



붓자국 안보이죠??



새 욕조 못지않은 저희집 욕조입니다



화장실 3단 변신 ㅎㅎㅎㅎ


공사하고 나니 너무너무 보기 좋은데....
이거 두고 다른 곳으로 이사갈 생각을 아니 벌써 슬프네요
다음 집으로 이사갈 때 가져가지 못할 작업
1 부엌타일 작업
2 화장실 천장 작업
3 싱크대 페인트 작업
이였는데 하나 더 늘었어요
4 욕조 코팅 작업

솔리스톤 구경가기

 

[솔리스톤] 오래된 욕실의 변신 친환경 코팅제, 줄눈코팅, 욕실리폼




솔리스톤 상담전화 ☎ 1688-0367
솔리스톤쇼핑몰 : http://www.codibath.com
솔리스톤 옥션에서 바로구매 ▶
솔리스톤욕실 : 욕실리폼 / 타일코팅 / 줄눈코팅 / 욕조리폼
http://www.wooriyoksil.com
창업안내 / 무점포소자본창업 / 백토,규조토 / 욕실천연코팅제
http://www.eco37.com

 

솔리스톤 욕실코팅제 [벽면줄눈+욕조코팅] 1000세트 구매▼g마켓.옥션.네이버스토아.11번가.쿠팡

 

타일,욕조 바꾸지 마세요!!! 칠하세요!!!

인체 친환경 소재
반영구적 청결유지

묶은때, 물때 한방에 OK
탁월한 방수효과

솔리스톤욕실코팅제로 깜짝변신

http://blog.naver.com/37eco/220879969445

 

 

 

 

http://cafe.daum.net/eco33

 


군인관사 아파트 셀프인테리어,화장실 끝판왕으로 욕실코팅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