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리이야기/부동산이야기

당첨확률 높이는 팁,아파트 주택청약 당첨후 주의사항.입주자모집공고에서 확인

솔리스톤1 2021. 11. 10. 18:41

당첨확률 높이는 팁,아파트 주택청약 당첨후 주의사항.입주자모집공고에서 확인

아파트 주택청약 당첨후 주의사항 놓치지 마세요

청약 경쟁률이 높아지기 시작하면서 내 집 마련은 더 어렵게 느껴지는데요. 접수한다고 해서 모두 되는 것이 아니다 보니 더 철저하게 준비가 되어야 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만약 좋은 주거 건물에 당첨이 되셨다면 아파트 주택청약 당첨후 주의사항에 대해서도 함께 숙지해두시는 것이 좋은데요. 접수 전에도 미리 알아야 할 부분들이 많지만, 입주를 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면 실수를 하지 않도록 주의할 점들을 확인 해두셔야 나중에 문제가 되는 부분이 없습니다.

먼저 통장은 한번 사용했다면 다시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접수 전에도 신중하게 결정을 해야 하는데요. 한 번이라도 입주 자격이 주어졌던 이력이 있다면 재사용이 불가능하고 해약 후 다시 통장을 가지는 것이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예비로 번호를 받은 경우에도 입주할 세대를 배정받은 이후 개인적인 일로 입주하지 못했다면 재사용이 불가능한 상태가 됩니다. 하지만 모두 그런 게 아니라 만약 임대주택으로 자격이 되었다면 다시 쓰일 수 있는데요. 기간이 정해져 있으므로 1~5년 정도만 제한이 되고 그 이후에는 다시 쓰실 수 있습니다.

통장에 관련해서도 아파트 주택청약 당첨후 주의사항이 있지만, 접수 전에는 나는 자격이 안 되겠지 라고 찔러보기식이 아니라 언제든지 내가 자격이 될수도 있다는 것을 인지하고 진행이 되어야 합니다. 그만큼 대비도 필요한데요. 일단 접수 전에는 주거 건물에 대한 정보도 꼼꼼하게 확인을 하고 추후 가치가 높아질 수 있는 곳인지에 대해서도 살펴보시는 게 좋습니다. 입주할 수 있는 사람이 된다면 먼저 지급해야 하는 금액이 있으므로 금전적인 부분에도 미리 대비되어야 하는데요. 분양가 10%가 필요하니 준비를 해두신 뒤 결과를 기다리시면 됩니다. 우선은 10%가 필요하지만, 준공 이후 나머지 잔금 처리까지 하기 위해서는 30%까지는 대비가 되어야 하는데요. 금전적인 부분인 만큼 필히 숙지해두시길 바랍니다.

아파트 주택청약 당첨후 주의사항에 대해서 잘 모르고 있다가 덜컥 자격이 되어 버려서 취소하시는 분들도 늘어나고 있는데요. 그러면 통장을 사용할 수 없게 될 수 있다 보니 준비가 필요한 것입니다. 예상하지 못한 부분들이 생기면서 취소를 하게 된다면 불이익이 더 많다 보니 요즘에는 정보를 찾아보시는 분들도 늘어나고 있는 것 같은데요. 특히 금전적인 부분에 있어서는 기다려 주는 것이 아니라 제때 맞춰서 내야 하므로 꼭 알아 두셔야 합니다.

요즘에는 당첨도 어려워졌지만, 아파트 주택청약 당첨후 주의사항을 잘 모르고 계시다가 낭패를 보시는 분들도 늘어나고 있는데요. 내 집 마련이 될 수 있는 여건이 되었다고 해도 주변 시세나 입지 등 미래가치까지 두고 비교를 했을 때 금액대는 적절한지 여러 방면으로 알아보고 준비를 해야 나중에 후회가 되지 않습니다. 접수를 앞두고 계시다면 미리 숙지해두세요.

[출처] 아파트 주택청약 당첨후 주의사항 놓치지 마세요|작성자 만복이

[솔리스톤] 오래된 욕실의 변신 친환경 코팅제, 줄눈코팅, 욕실리폼



 
 
쇼핑몰 : 솔리스톤 상품
http://www.codibath.com/ ☎ 1688-0367
옥션 솔리스톤 코팅제 바로구매go▶
솔리스톤욕실 : 욕실리폼 / 타일코팅 / 줄눈코팅 / 욕조리폼
http://www.wooriyoksil.com
창업안내 / 무점포소자본창업 / 백토,규조토 / 욕실천연코팅제
http://www.eco37.com/

 

 

솔리스톤 욕실코팅제 [벽전체+욕조 코팅] 2000세트 구매  www.codibath.com  Te

솔리스톤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친환경 집꾸미기의 모든것 백토,규조토,금운목,욕실코팅제,줄눈코팅,욕실리폼 선두주자

www.codibath.com

 

l

 

 

타일,욕조 바꾸지 마세요!!! 칠하세요!!!

인체 친환경 소재

반영구적 청결유지

묶은때, 물때 한방에 OK

탁월한 방수효과

 

 

솔리스톤 욕실코팅제 [벽전체+욕조 코팅] 화이트 인테리어▼

http://blog.naver.com/PostThumbnailList.nhn?blogId=37eco&from=postList&categoryNo=8

(자료출처=부동산114)

아파트 청약을 앞두고 반드시 확인해야 할 게 있습니다. 바로 입주자모집공고입니다. 입주자모집공고는 청약자격, 일정, 아파트 분양가격 등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다만 작은 글씨로 빽빽하게 적혀 있어 금방 눈이 피로해집니다. 그렇다면 입주자모집공고에서 꼭 확인해야 할 내용은 무엇일까요.

먼저 공급 내역 및 공급금액을 확인해야 합니다. 유형별로 공급면적과 전용면적에 대한 자세한 수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급 가구 수에 대한 정보도 기재돼 있어 일반분양물량은 물론 특별공급 중에서도 항목별로 몇 가구씩 모집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공급금액에서는 계약금, 중도금, 잔금을 확인해야 합니다. 상세한 금액은 물론 납부 시기도 기재돼 있습니다.

솔리스톤 욕실코팅제 보러가기 [클릭]

 

 

 

 

 

블러그구경가기

전매제한과 재당첨 제한 기간도 확인해야 합니다. 전매제한이란 분양주택에 당첨되고 일정 기간 거래가 제한되는 것을 말합니다. 전매제한 기간은 지역마다 차이가 있어서 반드시 체크해야 합니다. 재당첨 제한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불 붙은 부동산 시장, 청약 열기까지 이어져…

청약 시장은 해를 거듭할수록 그 열기가 더욱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수도권은 아파트 평균 청약 경쟁률이 높아지면서 과열 양상을 보이고 있죠. 시세는 가파르게 오르는데 비해 분양가 상승은 소소하기 때문입니다.
 
시세대로 아파트를 사긴 부담되고, 여러 제도들로 인해 분양가 상승 폭이 제한된 상태에서 시세차익을 크게 확보 할 수 있는 방법은 아파트 청약이 유일하다 보니 청약 수요가 늘고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수요가 많은 만큼 경쟁도 치열해져 청약 당첨이 하늘의 별따기란 말도 나오고 있죠. 새 아파트를 얻을 수 있는 청약 도대체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

우선 내가 청약하고자 하는 지역의 공급비율이 어떻게 되고 당첨 방식은 어떤지부터 알아야겠죠. 청약은 크게 가점제와 추첨제 두 가지로 나누어지는데요. 지역·면적에 따라 공급되는 비율이 다릅니다. 투기과열지구의 경우 전용면적 85 이하는 100% 가점제로 진행되고 있으며, 85 초과 물량에서는 각각 50%씩 공급되고 있죠. 하지만 비규제지역의 경우 전용면적 85 이하에서도 추첨제 물량이 나오기 때문에 전략적인 청약 접근 방식이 필요합니다.

특히 대부분의 지역에서 수요자에게 인기가 많은 전용면적 85 이하 면적은 가점제의 비중이 매우 높기 때문에 청약 가점은 그 어느 때 보다 중요한 시기입니다. 분양가와 시세 차이가 큰 지역일수록 민간 분양 아파트에 당첨되려면 높은 가점이 필요하죠.
 
실제로 2017, 서울의 최저 당첨 커트라인은 35점이었지만, 4년이 지난 2021(1~8월 기준)에는 최소 당첨 가점이 57점으로 집계됐습니다. 이는 면적과 지역에 관계없이 단순 커트라인을 합산해 평균을 낸 수치이므로, 서울 중심부에 분양되는 단지나 수요가 많은 면적형에 당첨되려면 최소 60점대 후반의 점수를 보유해야 안정적인 당첨이 가능한 것입니다.

위의 표는 기혼가정에서 2세를 출산해 4인 가족이 완성됐다고 가정한 후,  30세부터 무주택기간과 통장가입기간을 기산해 4인 가족 생애 가점표를 계산한 것입니다.  45세가 돼야 서울 민간 아파트에 안정적으로 청약을 할 수 있는 점수를 획득할 수 있죠. 하지만 모든 청약자가 고스펙을 갖출 필요는 없습니다. 지역별로 청약 열기에 따른 당첨선이 각각 다르기 때문입니다.

지역별 당첨 안정권 점수는 얼마일까?

 

서울, 과천과 같이 분양가가 시세의 절반에 가까운 지역은 청약 가점 69점 이상으로 4인 가족이 취득할 수 있는 가장 높은 점수를 갖춰야 당첨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작년 한 해 동안 과천에 공급된 민간 아파트 청약 결과를 살펴보면, S1블록(66.5)을 비롯한 S4블록(68.3), S5블록(67.6), S6블록(63)은 최소 60점대 중후반의 점수를 갖춰야 당첨이 가능했습니다. 과천은 워낙 주거 선호도가 높은 지역이기에 청약 경쟁률도 엄청났죠.
 
경기도의 강남이라 불리는 판교 역시 지난 1월 공급된 판교밸리자이(1~3단지)’가 평균 66점의 청약 가점 커트라인을 형성함과 동시에 치열한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가점이 낮다고 청약을 포기할 필요는 없습니다. 조금만 눈을 돌려 전략적으로 접근한다면 당첨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가령 누구나 원하는 전용면적 84㎡와 4Bay 구조 같은 인기 주택형 대신, 다소 경쟁이 덜한 주택형을 골라 청약을 넣는 것이죠.
 
다양한 주택형으로 성공적인 청약 분산 효과를 본 대표적인 예가 지난 5, GS건설이 경기도 광주에 공급된 오포자이 디오브’ 3BL 4BL 입니다. 이 단지의 평균 당첨 가점은 50점이었는데요. 수도권 인기 지역보다 가점과 경쟁률이 상대적으로 낮다고 비인기 단지가 아닙니다. 해당 단지는 전용면적 84㎡에 만점(84) 통장이 접수돼 큰 이슈가 되기도 했고, 수요자 입맛에 맞춰 고를 수 있는 주택형도 28개 타입이나 있었습니다. 평균 청약 경쟁률은 두 자릿수 초반을 기록했지만, 인기 타입에는 훨씬 더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청약 신청이 가능한 주택형이 많아 수요자가 분산됐기 때문에 경쟁이 덜했던 것뿐이죠.
 
경기도 읍·면지역, 인구 30만 이하의 소형도시에서는 1순위 미달 시 가점이 10점 이하로 낮아도 당첨이 되는 구조입니다. 1순위 청약 미달이 곧 마이너스 프리미엄이나 시세 상승을 기대하기 어렵다는 뜻은 아닙니다. 주변의 더 매력 있는 청약지를 기다리면서 청약의 기회를 아끼는 경우, 분양세대수가 많고 평면 타입이 세분화되어 있어서 일부 타입이 미달되는 경우도 종종 목격됩니다.

성공적인 청약 위해선 차별화된 전략을! 당첨 확률 높이는 실전 팁!

이처럼 낮은 가점으로 당첨된 아파트라 하더라도, 무주택자에겐 충분히 메리트가 있는 단지가 많습니다. 가령 올해 1월 송도에 공급된 송도자이크리스탈오션의 경우 평균 청약 당첨 최저 가점은 49.1점이었는데요. 송도의 민간 아파트 안정권이 60점대인 점을 비교하면 다소 낮은 점수대입니다. 하지만 이 단지는 979가구 모집에 2381건의 청약통장이 몰려 평균 20.8 1, 최고 38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청약 열기는 대단했습니다.
 
이 단지의 가점이 낮게 형성된 이유도 앞서 언급한 오포자이 디오브와 마찬가지입니다. 22개에 달하는 다양한 주택형이 공급돼 수요자의 선택 폭이 넓어지면서 청약 통장이 분산된 것이죠. 

[천연마감재 백토] 놀라운효능~~

솔리스톤의 백토 바름재는 누구나 쉽게 시공할 수 있는 고기능성 자연소재입니다.
바닥과 벽, 천정을 얇게 칠해주는것만으로도
백토로서의 충분한 기능을 발휘하여
오염물질을 흡수하여 사용공간에 소중한 자연산소를 방출합니다.

솔리스톤 천연마감재 쇼핑몰 www.codibath.com   Tel: 16880367

아토피 / 비염 / 천식 가족
숙면 / 정서적안정 / 공부에집중이 필요한분
스트레스많은 직장인 / 업무에 지친 현대인의 피로회복
인체에 유해한 전자파 / 수맥파를 차단하고 싶은분
다중시설 공간의 실내공기질 개선을 원하는분

 

 

벽에바르는 건강한 백토, 예쁜색깔배합으로 건강과 멋스러움, 1석2조~

http://blog.daum.net/_blog/ArticleCateList.do?blogid=0GIY9&CATEGORYID=207915&dispkind=B2203&navi=&totalcnt=3

 

http://cafe.daum.net/eco33

 
 
따라서 예비 청약자들은 자신이 처한 상황에 맞춰 청약 전략을 새롭게 짤 필요가 있습니다. 이미 높은 가점을 마련했다면 자신이 원하는 단지를 골라서 청약에 도전하면 되지만, 낮은 청약 가점을 보유했다면 가점제가 아닌 추첨제 물량을 노리는 것도 좋습니다. 시세 대비 저렴한 분양가로 공급되는 브랜드 아파트를 공략하는 것도 한 방법이고요. 
 
또한 규제지역으로 지정된 후 처음으로 분양되는 단지는 경쟁률과 가점이 낮게 형성되는 경우가 많으니 첫 분양 물량을 공략하는 것도 당첨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 외에 당해지역 거주요건이 없는 전국구 청약이나 비규제지역에 공급돼 가점 커트라인이 낮은 물량을 노리는 것도 하나의 전략이 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오늘은 지역별 청약 당첨 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방법들을 알아봤는데요. 누구나 살고 싶어하는 곳은 청약 가점이 너무 높기 때문에 당첨 가능성이 매우 낮은 것이 현실이죠. 따라서 자신의 청약 가점을 계산한 후, 전략적으로 청약에 도전하는 것이 내 집 마련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방법입니다. 자신의 청약 가점과 지역별 상황을 철저히 분석한 후, 내 집 마련에 꼭 성공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줄눈,줄눈코팅,욕실리폼,욕실인테리어,화이트인테리어,욕실청소,욕실리모델링,친환경페인트,친환경바닥재,천연페인트,천연바닥재,새집증후군,아토피,아토피치료,환경호르몬,예쁜집꾸미기,아파트인테리어,20평아파트인테리어,30평아파트인테리어,셀프인테리어,셀프리모델링,아이방꾸미기,30평아파트인테리어,,친환경인테리어,에코인테리어,천연마감재,아이방꾸미기,신혼집인테리어,화이트인테리어,북유럽테리어,백토인테리어,친환경페인트,친환경바닥재,천연페인트,천연바닥재,새집증후군,아토피,아토피치료,환경호르몬,예쁜집꾸미기,아파트인테리어,욕실코팅,욕실리폼,솔리스톤욕실코팅제,욕실공사,욕실리모델링,화장실리폼,화장실인테리어,욕조,세면대.샤워기,셀프인테리어,셀프리모델링

담엔 코디바스 쇼핑몰에서 백토 천연마감재와 욕실코팅제 구매해서 셀프로 욕실공사 할 계획이랍니다.

 

입주자모집공고, 꼭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