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집 인테리어/작은집·신혼집

원룸 인테리어, 어떻게 해야 효과적일까?

솔리스톤1 2020. 10. 11. 22:33

부모님의 품을 떠나 처음으로 자취를 시작할 때 정말 어른이 된 것 같은 기분이었죠"

 

직장인 P 씨는 서울로 직장을 잡자 독립을 계획했다. 자택과 회사의 거리가 아주 먼 것은 아니었지만 출퇴근 시간 여러 번 갈아타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2시간이 소요되는 것이 부담스러웠다. 게다가 드라마에 나오는 작지만 아기자기하게 꾸민 나만의 공간을 갖고 싶은 로망을 이룰 때가 되었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막상 서울에서 방을 구하고 이것저것 마음에 드는 소품으로 집을 꾸며봐도 그런 느낌은 잘 나오지 않았다. 요즘에는 작아도 알찬 공간 채우기를 통해 원룸도 안락하고 머물고 싶은 나만의 공간으로 꾸미는 이들이 많다. 가구 배치를 바꾸거나 큰 변화를 주기 힘든 원룸 인테리어, 어떻게 해야 효과적일까?

집은 약 34 제곱피트입니다!

밝은 회색벽으로 이루어져서 깔끔하게 확! 틔어 보입니다.

뭔가 군더더기 없는느낌인데요. 쓸모없는 인테리어는 확 줄인 것이 느껴지시나요

1. 좌식/낮은 가구를 이용하자.

 

집이 좁을수록 낮은 가구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키가 큰 가구들은 시야를 가려 공간을 더욱 좁아 보이게 만든다. 최근에는 좌식 테이블이나 의자도 디자인을 겸비해 세련되게 나온 제품들이 많으니 활용해보자.

 

2. 패브릭을 적극 활용하자.

 

직접 페이트를 칠하거나 도배를 하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패브릭으로 변화를 줄 수 있다. 예를 들면 옵션으로 구비된 침대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내 취향의 패브릭으로 헤드를 덮어 새로운 침대로 재탄생시킬 수 있다. 계절에 맞게 침구를 바꾸거나 패브릭 자투리를 활용해 태피스트리를 만들 수도 있다.

 

3. 통일된 컬러톤을 사용하자.

 

좁은 공간에 너무 다양한 컬러를 활용하면 공간을 더욱 좁아 보이게 만든다. 그렇다고 한 가지 색으로 일명 '깔맞춤'을 하면 촌스럽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비슷한 '톤'을 활용하여 센스 있게 인테리어 한다면 넓어 보이는 효과와 세련된 느낌을 함께 얻을 수 있다. 거기에 포인트를 주고 싶은 색상이 있다면 한두 가지 정도로만 포인트를 주는 것이 좋다.

 

http://cafe.daum.net/eco33

 

셀프

타일을 코팅하다

 

 

 

 

 

우리집

욕실코팅제

 

 

 

인테리어를 위한 여러 가지 좋은 팁이 있지만, 처음부터 깔끔한 원룸에 들어가는 것이 무엇보다 내가 원하는 공간을 연출하는 데에 도움이 된다. 보통 원룸은 전•월세를 많이 이용하기 때문에 내 기호에 맞춰 리모델링을 하거나 벽지, 장판 등을 바꾸는 것은 쉽지 않기 때문이다. 신축 느낌의 깔끔한 원룸으로 입주를 한다면 간단한 소품만으로도 아늑하고 아름다운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

 

깔끔한 신축형 건물로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며, 별다른 준비가 필요 없는 풀옵션형으로 옷장, 책상, 인터넷, 에어컨, 냉장고 등이 제공되는 '힐링하임'은 이렇게 아늑한 공간을 연출하기 원하는 원룸족을 위한 좋은 선택이 된다.

 

 

장씨는 "그동안 '열심히 돈을 모아 집을 사야지'란 생각이었지만, 부동산 광풍에 청약 당첨마저 그림의 떡이 된 마당에 더는 궁상맞게 살지 않기로 했다"고 말했다.

집 꾸미기 정보를 공유하는 앱 '오늘의 집'에 올라온 인테리어 예시들. '집주인 허락 없이 할 수 있는 인테리어 5가지'라는 게시물(왼쪽)은 3일 현재 '좋아요' 2402개를 받았다. 오른쪽은 월셋집을 단장한 사례다.

최근 청년들 사이에서 '집 꾸미기' 열풍이 불고 있다. 과거엔 자가(自家)가 아닌 세 들어 사는 집에 인테리어 비용을 들이는 건 '돈 낭비'라는 인식이 강했지만, "어차피 집 사는 건 불가능"이라는 자조가 퍼지며 전·월세나 반전셋집 꾸미기에도 고가의 돈을 지출하는 것이다. 문재인 정부 3년간 서울 아파트값은 52%가 올라, 지금은 '중간값'이 9억원을 넘어선 상태다.

청년들은 전·월셋집을 예쁘게 꾸며 소셜미디어에 올린다. 인터넷에서는 '집주인과 분쟁 없는 월셋집 인테리어' '못 박지 않고 전셋집 꾸미기' 등의 콘텐츠가 인기다. 인스타그램에서 자기 집을 배경으로 올린 사진 콘텐츠는 수백만 개가 넘는다. 3일 기준 '홈스타그램'이라는 이름표(태그)를 붙인 게시물이 291만개, '집스타그램' 게시물이 402만개다. 사용자들은 게시물에 "2년 계약 월셋집이라 시공은 언감생심이지만, 최대한 저렴한 가구와 소품을 사용했다" "월셋집, 전셋집, 내 집 따지지 않기로 했다, 애착을 갖자"는 등 글을 적어 올린다.

 

솔리스톤 구경가기

 

 

배경엔 '공유를 통한 자기 위안' 심리가 깔렸다. 전·월세방을 전전하는 다른 청년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자신의 처지에 위안을 얻는 것이다. 전세금 5500만원짜리 10평 빌라에 살고 있는 직장인 이모(29)씨는 "다른 사람들과 셋방 꾸미기 사진을 공유하면 '나만 집이 없는 게 아니다'라는 생각에 위로가 된다"고 했다.

홈 스타일링 관련 스마트폰 앱 시장도 활발하다. 다른 사람이 직접 올린 집 사진을 보며, 이 사진에 나온 가구·소품을 구매할 수 있는 스마트폰 앱 '오늘의집' 월간 거래액은 지난 3월 기준 700억원으로, 전년 동기(150억원) 대비 4.6배로 뛰었다. 이 앱은 청년층인 25~39세 비율이 전체 이용자의 40%를 차지한다.

김윤태 고려대 사회학과 교수는 "소비 수준은 높아졌지만, 내 집 마련은 여전히 어려우니 과거 집을 소유하며 느끼던 행복의 대안으로 전·월셋집이라도 꾸미기를 하는 것"이라며 "청년들에게는 일종의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인 셈"이라고 했다.

[솔리스톤] 오래된 욕실의 변신 친환경 코팅제, 줄눈코팅, 욕실리폼


쇼핑몰 : 솔리스톤 상품
http://www.codibath.com/ ☎ 1688-0367
옥션 솔리스톤 코팅제 바로구매go▶
솔리스톤욕실 : 욕실리폼 / 타일코팅 / 줄눈코팅 / 욕조리폼
http://www.wooriyoksil.com
천연마감재 / / 백토,규조토 / 욕실천연코팅제
http://www.eco37.com/

 

솔리스톤 욕실코팅제 사용전과후

 

 

많은 사례들을 머릿속에 흡수해서 디자인 영감을 받았다면

이제 나한테 맞는, 우리 집에 맞는 인테리어 소품을 구매해야겠죠?

우리 집에 딱 걸맞는 인테리어 소품을 선택하는 법 또한 곧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모두 작은 차이로

원룸을 투룸처럼, 투룸을 쓰리룸 처럼 꾸며봐요.

 

솔리스톤 [바이오 곰팡이제거제] 쇼핑몰상품보기▼

구매처 : G마켓.11번가.옥션.네이버스토어.쿠팡 Tel:1688-0367

 

친환경소재 [바이오 곰팡이 제거제]의 놀라운 효능

친환경 생분해 킬레이드제의 다량함유로 친환경적

세정력을 대폭향상 강격한 분해력으로 곰팡이의 뿌리까지 제거

 

 

 

 

 

곰팡이 방지,,곰팡이 오염,변색 방지하는 바이오 그린코트

바이오그린코트

친환경 방수코트제에요...

그러니까 바이오비엠 청소후 곰팡이제거제로 포자균까지 없앤후에

바이오그린코트로 곰팡이를 방지하는거에요.

깨끗히 청소한후 곰팡이가 안보이지만 올여름 다시 생길 곰팡이를 막기위해

방수코팅을 하기로 했어요....

 

 

 

 

[곰팡이제거제] 바이오곰팡이제거제로 속시원하게 해결~~

http://cafe.daum.net/eco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