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상을 전환하면 소형주택도 2층으로 지을수있다.
소형주택 설계시공 - 집짓는 유형
|
▒ 지붕모양, 마감재 등에 따라 다양한 외관 -15평형 15평짜리 주택을 2층으로 지을 수 있다는 생각은 일종의 발상 전환이다. 그러나 15평은 생각하기에 따라 넓기도 하고 좁기도 하다. 설계시부터 주택의 구조를 잘 활용하면 2층 주택을 구획하고도 그리 답답하지 않게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특히 공유면적이라는 게 없고 마당과 데크 등 넉넉한 외부공간을 확보하고 있는 전원주택에서라면 15평을 30평처럼 쓸 수 있는 여지가 많다. 주말주택이나 부부가 노후를 보낼 목적으로 짓기에 알맞은 15평형 소형 전원주택 두 가지 타입을 만나보자. 이 두 가지 모델에서는 지붕모양과 마감재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주택의 유형을 제시해 본다.
| 제안① 박공지붕 + 조적조주택 아담한 소형평형의 장점을 잘 활용한 조적조주택. 콘크리트 블럭으로 벽체를 쌓고 외벽은 붉은 벽돌로 치장쌓기를 해 외관의 멋스러움을 살렸다. 방 한 칸이 들어선 2층은 좁은 면적에 지붕까지 올려 자칫 방안이 어두워 질 수 있음을 고려해 채광창을 만들어, 방안 가득 햇볕이 들어올 수 있도록 계획했다. 건축면적에 포함되지 않는 데크는 출입문 쪽에만 작게 내었는데, 좁은 면적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데크를 설치하는 것. 사방에 데크를 시공하면 좁은 내부공간을 외부까지 확장시킬 수 있다. 지붕을 박공형태로 높게 뽑아내면 내부에서 볼 때 시원스런 공간감을 부여할 수 있다. |
| 제안② 평지붕 + 드라이비트
평지붕 주택의 장점은 두 가지다. 우선 옥상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농가에서는 빨래를 널거나 채소, 곡식을 말리는 등의 용도로 옥상을 활용하는 경우가 많다. 또 한 가지는 지붕시공에 따른 부대비용이 줄어 전체적인 시공비용이 절감된다는 것이다. 특히 이처럼 2층을 지닌 주택에서는 2층 실내공간에서 직접 드나들 수 있는 문을 설치해 실내공간의 연장선상에서 활용할 수도 있다. 외벽은 하늘색과 분홍색, 두 가지 색상의 외단열시스템으로 마감하고 오염이 쉽게 될 수 있는 하단부는 벽돌로 마감했다.
강렬한 색상을 선택한 역설적인 주말주택 입니다.
주택은 스웨덴의 "Treehotel"의 이색적인 6동의 숙박용 건축물중 하나 입니다.
22㎡ 크기의 주택은 Sandell Sandberg Architects가 설계했습니다.
주택은 단순성과 접근성을 기반으로 하는 설계에 주안점을 둡니다.
주택의 이름은 "Blue Cone"으로 의도적으로 역설적인 이름 입니다.
Red 칼라는 주로 경고 주의 위험을 상징하지만 이 주택은 오히려 자연속의 안전지대를 느끼게 합니다.
살아있는 나무에 지지되어 지상에서 올려 놓여진 주택은 확실하게 친환경주택 입니다.
솔리스톤 욕실코팅제 [벽면+욕조 코팅] 사용후기 자세히 더보기▼ http://blog.daum.net/woori-yoksil/6941390
주택에 사용된 자재는 자작나무이며 목조주택 구조 입니다.
주택의 내부는 외부와는 대조적으로 흰색으로 마감되었습니다.
작은 주택에는 4인이 머물수 있도록 더블침대와 2개의 싱글침대,욕실및 거실이 있습니다.
주택의 1일 숙박요금은 2인기준 4900크로나(64만원) 정도로 조식포함 금액 입니다.
커다란 창가에 앉으면 멋진 풍경을 조망할수 있습니다.
솔리스톤 구경가기
[솔리스톤] 친환경 바이오 곰팡이 제거제 솔리스톤 [바이오 곰팡이제거제] 쇼핑몰상품보기▼ http://www.codibath.com/shop/goods/goods_view.php?goodsno=9&category=028 친환경소재 [바이오 곰팡이 제거제]의 놀라운 효능
친환경 생분해 킬레이드제의 다량함유로 친환경적 세정력을 대폭향상 강격한 분해력으로 곰팡이의 뿌리까지 제거
[곰팡이제거제] 바이오곰팡이제거제로 속시원하게 해결~~
욕실의 대표 브랜드 솔리스톤욕실 쇼핑몰 www.codibath.com
|
|
소형주택도 2층으로 지을수있다. 역설적인 발상의 주말주택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