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리스톤제품 후기/한옥·빈티지바닥

반전 매력 한옥 인테리어, 전주한옥마을 상설공연,남산골한옥마을 추석맞이 행사

솔리스톤1 2019. 9. 12. 18:53
/upload/living/article/201909/thumb/42772-384189-sample.jpg

새로 마련한 집은 포도나무와 기와 등 기존의 아름다운 것들은 살리고 하얀색 페인트로 벽을 칠해 색다른 느낌을 주었다.

강원도 양양의 산골 마을에 신개념 한옥이 등장했다. 요즘 마을 이웃들이 매일 구경(?)하러 온다는 이 집은 윤종숙, 장희주 씨 부부가 얼마 전 붙어 있는 옆집을 매입하고 자녀들의 도움을 받아 색다른 공간으로 꾸민 것. 계곡 옆 자택에서 작은 슈퍼와 민박을 운영하는 부부는 옆집을 매입하면서 사업 공간을 확장한 셈이다. 살던 집과 새로 구매한 집의 벽을 허물고 두 집의 사이를 마당으로 꾸몄다. 새로 구매한 집은 원래 한옥의 뼈대는 살리되 전체를 화이트 톤으로 마감했다. 그리스 산토리니의 풍경을 연상케 하지만 한옥만의 독특한 매력도 뽐낸다.

 

노부부의 반전 매력 한옥 인테리어

70대 부부의 새로운 도전
워낙 오래된 구옥이라 리모델링을 하면서도 고민이 많았다는 윤종숙, 장희주 씨 부부. 하지만 자녀들의 도움을 받고 요즘 트렌드에 맞게 공사를 할 수 있었다. 코코인테리어의 진은영 실장이 자신의 장기인 프렌치 스타일의 인테리어를 시도했는데, 처음엔 한옥과 프렌치 스타일이 어울릴까 걱정도 했지만 결과적으로는 이국적인 아름다움을 갖춘 한옥 민박이 탄생했다. 이 집의 하이라이트는 기와지붕 뒤로 펼쳐진 초록색 산과 더불어 보이는 파란 하늘이다. 어떤 곳에서는 기와지붕과 파란 하늘이 훌륭한 인테리어 소재가 되기도 하는 것. 또 집 전체의 담과 벽을 하얗게 칠해 동네 분위기도 덩달아 환해졌다는 게 부부 생각이다. 아내 윤종숙 씨는 “처음엔 걱정이 많았는데 막상 고치고 보니 독특하고 예뻐서 정말 마음에 들어요”라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부부는 잠시 마당에 앉아 쉴 때 분수에서 흘러나오는 물소리를 들으며 하늘을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진다고 말한다.

곡선을 강조하고 하얀색 페인트로 칠한 담이 이국적인 느낌을 물씬 풍긴다.

곡선을 강조하고 하얀색 페인트로 칠한 담이 이국적인 느낌을 물씬 풍긴다.

곡선을 강조하고 하얀색 페인트로 칠한 담이 이국적인 느낌을 물씬 풍긴다.

마당의 소품 하나도 신경 써서 골랐다. 차가운 지하수가 솟아나는 분수는 진은영 실장이 서울의 앤티크 숍에서 고른 재미있는 소품이다.
전주 한옥마을 마당놀이 ‘별주부가 떴다!’ 한 장면. 전주문화재단 제공

 추석 명절을 맞아 전북 전주한옥마을 상설공연 두 편이 고향을 찾은 귀성객들을 위해 특별 무대에 오른다.

 전주문화재단 한옥마을 상설공연단은 전주마당창극 ‘진짜 진짜 옹고집’과 한옥마을 마당놀이 ‘별주부가 떴다!’ 등 두 편을 추석 연휴인 13일과 14일 이틀간 특별공연한다고 12일 밝혔다.

 마당창극은 매일 저녁 8시 전주한벽문화관에서, 마당놀이는 매일 저녁 7시30분 전주소리문화관에서 만날 수 있다.

 

전주마당창극 ‘진짜 진짜 옹고집’ 한 장면. 전주문화재단 제공

 

‘진짜 진짜 옹고집’ 판소리 ‘옹고집타령’을 비틀고,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젊은 감각과 예술성을 더해 모든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작품으로 완성했다. ‘실옹’과 ‘허옹’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진짜 옹고집을 찾기 위한 흥겨운 한판은 유쾌한 재미와 감동을 선사한다. 관객에게 기념품을 증정하는 ‘운수 좋은 날’과 ‘SNS 인증샷’ 이벤트’로 색다른 추억을 전한다.

 공연에 앞서 이뤄지는 전통문화체험은 복주머니 풍경, 전통양면 거울, 안경 스트랩, 짚신 브로치, 궁중 민화 부채, 열기구 등 6가지 만들기 가운데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잔치 음식체험은 국수, 수육, 홍어 무침, 전, 주먹밥, 전주 막걸리 등을 한꺼번에 선보인다.

 

전주소리문화관 야외마당에서 한바탕 벌이는 ‘별주부가 떴다!’는 판소리 ‘수궁가’에 바닷속 환경문제를 접목해 색다른 이야기를 전개하며 유쾌하게 풀어낸 작품이다.


용왕은 바닷속까지 밀려드는 쓰레기를 치우느라 간에 병이 든다. 별주부는 탐정으로, 토끼는 유튜버로 등장해 용왕의 치료 약인 토끼 간을 두고 80분간 엎치락뒤치락 유쾌한 한 판 승부를 벌인다. 이는 전통예술을 기반으로 젊은 감각과 시대성을 반영해 관객과 함께 호흡하며 즐길 수 있는 마당놀이로 평가받고 있다.

 공연 전에는 관람객들에게 녹차, 황차 등 전통차를 제공하며, 현장에서 관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SNS 인증샷’ 이벤트를 마련해 짚신 브로치를 선물한다. 이번 공연 예매는 인터파크, 옥션 티켓에서 하면 된다.

 한편 전주마당창극은 다음 달 5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8시, 한옥마을 마당놀이는 같은 달 11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7시30분 같은 장소에서 각각 진행한다.전주=김동욱 기자 kdw7636@segye.com

 

 

솔리스톤 구경가기

 

[솔리스톤] 벽지대신바르는 / 천연마감재 / 천연페인트 / 아토피,비염 / 새집증후군

솔리스톤 상품

http://www.codibath.com/ ☎ 1688-0367

옥션 솔리스톤 금운모 바로구매 go▶

천연마감재소개 : 백토,규조토,금운모,흑운모,일라이트,옥,황토

 

창업안내 / 무점포소자본창업 / 백토,규조토 / 친환경욕실코팅제

http://www.eco37.com/

 

 

솔리스톤 천연마감재 금운모 상품 보기▼

http://www.codibath.com/shop/goods/goods_list.php?&category=007

 

 

한옥 인테리어 [천연마감재 금운모] 바닥 셀프레벨링~~

금운모 바닥 셀프레벨링 시공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한옥의단점

한옥은 춥다, 관리가 어렵다는 점 때문일텐데요.

그 중에서도 고민들 많이 하셨던 한옥 바닥...

몸에 좋고, 귀한 금운모...

금운모의 장점만 한옥 바닥에 깔고 , 단점은 멀리 치우고 싶으셨던 분들!!

이제 아주 간단하게 셀프레벨링으로 시공하는

솔리스톤 금운모 바닥 마감재로 고민을 해결해 보세요!!

 

 

솔리스톤 천연마감재 금운모 바닥 셀프레벨링 자세히 더보기▼

http://blog.daum.net/woori-yoksil/6941459

 

프페인트

남산골한옥마을 추석맞이 행사

(서울=연합뉴스) 임화영 기자 = 12일 오후 서울 중구 남산골한옥마을에서 시민들이 추석맞이 행사 프로그램 중 하나인 '떡 만들기' 체험을 하고 있다.

'추석의 정석'이라는 이름으로 열리는 이 행사는 14일까지 열리며 전통 가옥에서 추석 음식 만들기, 전통 소놀이 공연, 전 페스티벌 등을 즐길 수 있다.       반전 매력 한옥 인테리어, 전주한옥마을 상설공연,남산골한옥마을 추석맞이 행사

hwayoung7@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