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집 인테리어/욕실 인테리어

인공 수세식 변기,진화하는 화장실,욕실인테리어

솔리스톤1 2019. 4. 22. 22:09

진화해가는 화장실: 야외>화장실>비데>그 다음은??

 

[하이힐]이 탄생하게 된 배경에 대해 알고 계시나요?

 

 

꽃과 낭만의 도시, 파리~ 향수 냄새만 맡고 연애만 하며 살 것 같던 파리 사람들도, 인간인지라 배변 문제를 해결해야 했는데요. 이때는 따로 화장실이 없어서 그냥 통에 배설을 하고 배설물이 가득해지면 문이나 창 밖으로 바로 쏟아버리는 일이 비일비재 했다고 합니다.

베르샤유 궁전에는 화장실조차 없어 모두 야외에서 배변을 했는데, 이를 자연스러운 것이라 생각했고 -_-;

 을 피하기 위해 나온 것이 바로 높은 굽 신발(하이힐)과 챙이 넓은 모자, 손수건, 향수, 지팡이라고..하는군요.컥

 

 

 이야기를 재밌게 풀어 낸 쇼광고

 

하지만, 언제까지나 피하기만 할 수는 없는 것. 똥은 무서워서 피하는 것이 아니라 더러워서 피하는 것이라고 하지만ㅠ_

이 아무데나 방치되어 있는 은 미관적인 측면과 후각적인 측면에서 오는 더러움에 대한 혐오감을 뛰어 넘어 사람들을 각종 질병의 위험 속에 몰아넣으며 사회적인 문제로 작용하기 시작했습니다.

 

 

 고전적인 화장실, 배변이 차면 밖에 버린다는 점에서 요강과 유사하군요.

 

우리나라는 그 시대의 서양 배변시설들에 비해 좀더 나은 편..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

주거생활과는 조금 떨어진 곳에 뒷간(해우소)’이라는 곳을 세우고 그 곳에서 볼일을 보았죠.

그로부터 나온 인분은 거름으로 사용했고요.

하지만, 보들보들한 화장지가 없어서 지푸라기를 말아 쥐고 똥 덩어리(-.-)를 털어내는 액션을 취하다 항문에 피가 났다는 것과, 비 내리는 날 !’하는 사이 발을 헛디뎌 똥통의 나락으로 떨어져 똥독 때문에 고생했다는 옛날의 추억담인지 괴담인지 모를 이야기를 듣고 있자면, 푸세식을 벗어난 것이 얼마나 다행인지 모르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럼, 우리가 쓰는 인공 수세식 변기는 언제 나온 걸까요?

 

최초의 수세식 변기는 영국의 엘리자베스 여왕시대에 여왕의 총애를 얻기 위해 존 해링턴이 고안해냈는데요.

 

 고문의자같이 생기기도 했네요 -.-;;

 

이 변기는 변소를 옥내로 옮겨 구석의 벽장이나 조그만 옷장 속에 가져다 놓은 것에 불과한 것으로,

손잡이를 잡아당겨 배수구를 열면 위에 있는 물통에서 물이 흘러나와 내용물을 씻어 내리는 초!!간단한 구조를 갖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수세식 변기도 하수도에 연결시켜야 하고, 값비싼 장치를 설치해야 했으며,

물의 공급이 계속되어야 했기 때문에 부유한 집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다는군요.

 

이후, 수세식 변기로 세계 최초로 특허를 받은 것이 1775년 영국의 수학자인 알렉산더 커밍으로,여러 가지 면에서 헤링턴을 계승하긴 했지만, ‘밑으로부터 올라오는 악취를 고여있는 물이 차단시키는 장치 [취판]을 부착하면서 도시의 상하수도 보급과 더불어 전 세계적으로 변기를 유행시키는데 공헌을 했습니다.

  

변기물에 이런 의미가!!!!!!!!

 

그리고, 1847년 영국 정부는 런던에 대형 하수도 시설을 완성하며, 시민들에게 모든 분뇨를 하수시설에 방류해야 한다는 법령도 함께 발표했는데요. 이로 인해 부자들 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들까지도 깨끗하게 배변을 처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한국은 일제시대에 조선총독부, 특급호텔, 백화점 등에 인공수세식 변기가 보급되기 시작했고, 해방 후 미군 주둔지를 중심으로 본격화되며, 70년대 후반부터는 일반 서민들도 수세식 변기를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하여 오늘 날, 몇몇 국가를 제외하고서는 대부분의 나라에서 물로 배변을 씻어 내려가게 하는 수세식 변기를 보편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수세식 변기 덕분에, 이제 우리는 더 이상 높은 굽을 신고, 똥을 피하거나, 언제 이웃의 창문으로 변이 떨어져 내릴지 불안해하지 않으며 거리를 활보해도 되고, 멀리 떨어져 있는 푸세식 화장실이 무서워 잠자던 엄마, 아빠를 깨우지 않아도 됩니다.

무엇보다 끊임없이 야기되던 온갖 질병과 바이러스들과 이별을 고할 수 있게 되었죠 

 

 

 

그럼, 이제 어떤가요?

수세식 화장실이 보편화되는 순간 화장실의 발전도 끝?

 

 

 솔리스톤 구경가기 

 

 

[솔리스톤] 오래된 욕실의 변신 친환경 코팅제, 줄눈코팅, 욕실리폼

솔리스톤 상담전화 ☎ 1688-0367

솔리스톤쇼핑몰 : http://www.codibath.com

솔리스톤 옥션에서 바로구매 ▶

솔리스톤욕실 : 욕실리폼 / 타일코팅 / 줄눈코팅 / 욕조리폼

http://www.wooriyoksil.com

창업안내 / 무점포소자본창업 / 백토,규조토 / 욕실천연코팅제

http://www.eco37.com

 

 

솔리스톤 욕실코팅제 [욕조+세면대+변기+줄눈 코팅] 2000세트 구매

http://www.codibath.com/shop/goods/goods_view.php?goodsno=29

 

 

타일,욕조 바꾸지 마세요!!! 칠하세요!!!

인체 친환경 소재
반영구적 청결유지

묶은때, 물때 한방에 OK
탁월한 방수효과

 

 

솔리스톤 욕실코팅제 [욕조+세면대+변기+줄눈 코팅] 사용후기 자세히보기▼

http://blog.daum.net/woori-yoksil/6941481

 









25일에 한 블로거가 쓴 [비데가우리아이들을망치고있는이유]라는 제목의 포스팅을 본 적이 있는데요.

내용이 무척 재미있습니다.

블로거 분은 학원 선생님이신 것 같은데, 며칠 전 한 고등학생 녀석이 수업시작 시간이 한참 지나서야 수업에 들어오길래,

늦은 이유를 물었더니 학교에서 바로 오지 않고 집에 들렀다가 왔다고 했다고 합니다.

집에 꼭 들러야 했던 이유가 궁금해서 물었더니, 그 학생이 대답하길..

선생님, 여기서는 화장실 사용하기가 불편하잖아요. 비데도 없는데 어떻게 사용해요!?!!?’

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근데, 놀라운 것은 다른 아이들의 반응.

 

비데 없으면 하루 종일 찝찝해요. 꼭 안 닦은 것 같아요.’

요즘 비데 안 쓰는 집도 있나요? 더러워!’

학교에 비데가 없으니 화장실에 못 가죠. 당연한 거예요!’

라고 하나같이 목소리를 높였다고 하는군요.

 

 

 

 

비데가 국내에 본격적으로 보급된 것은 2000년대에 들어서면서부터였는데요.

아침마다 볼일을 보는 곳이라 여겨졌던 화장실이 국민소득 향상과 위생관념의 신장으로,

상쾌한 CF와 함께 대중화되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인테리어 적인 의미를 가진 단순 고급가전이었으나, 최근에는 비데가 주는 변비, 치질 개선, 부인병 예방 등의 효과로 건강을 위한 필수가전으로 비데를 이용하고 계시는 집들이 많아졌다고 하더군요.

사람의 항문 주위에는 1,000여 개에 이르는 잔주름이 있는데, 이 주름 속에 끼는 염증성 세균과 잔변이 질병의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그런 것들은 메마른 휴지만으론 완전히 닦아낼 수 없는데, 비데를 이용하면 체온과 유사한 미온수가 그 부분의 주름들을 씻겨주고 건조까지 시켜주기 때문에 항문질환 예방에 매우 효과적이라고 하죠.

그래서, 위와 같은 에피소드가 일어났는지도 모르겠네요. 저희 집도 얼마 전 비데를 설치했는데,

이거 이거 없어서 안 썼었지, 있으니까 정말 비데만 찾게 됩니다.

 

 

 

바깥에서도 비데를 찾는 분들을 위한 휴대용 비데

 

이러한 기능적인 발전 외에도 화장실은 디자인적인 변화도 함께 겪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여자는 앉아서 볼일을 보고, 남자는 서서 가벼운 볼일을 본다는 남, 녀 구조상의 차이에서 오는 일반적인 상식을 뛰어넘는 아이디어 변기도 나오고 있더군요.

 

 

위 제품은 남성들을 위한 화장실 무릎 받침대인데요. 이 제품은 발사(-_-;) 지점을 낮춰 위치에너지를 감소시켜 주는 역할을 하는데, 가정에 있는 양변기 이용 시 초래될 수 있는 이물질 튐 현상을 막아줄 수 있다고 합니다.

독일에서는 이렇게 서서 일을 보는 남성들의 습관에 대해 조심해 줄 것을 부탁하는 스티커들도 나오고 있다고 하는데요.

자존심 상해도.. 이제 무릎을 꿇어야 하는 시대가 오는 것일까요..ㅋㅋ

 

  

 

  

 

이건 여성분들이 서서 볼일을 볼 수 있도록 만든 제품입니다.

사용방법이 뭔가 적나라하군요;; 남성이 하는 건 모두 해야겠다는 강력한 분이 아닌 이상은,

굳이 집에서 양변기를 두고 사용할 일은 없을 듯 하지만, 야외에서 남자들이 자연바람과 함께 볼일을 보던 모습을 좀 편하겠는데…?라고 생각하셨던 분이라면 한번쯤 사용해 볼 만하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친환경페인트,친환경바닥재,천연페인트,천연바닥재,새집증후군,아토피,아토피치료,환경호르몬,예쁜집꾸미기,아파트인테리어,20평아파트인테리어,30평아파트인테리어,셀프인테리어,셀프리모델링,아이방꾸미기,30평아파트인테리어,,친환경인테리어,에코인테리어,천연마감재,아이방꾸미기,신혼집인테리어,화이트인테리어,북유럽인테리어,백토인테리어,친환경페인트,친환경바닥재,천연페인트,천연바닥재,새집증후군,아토피,아토피치료,환경호르몬,예쁜집꾸미기,아파트인테리어,욕실코팅,욕실리폼,솔리스톤욕실코팅제,욕실공사,욕실리모델링,화장실리폼,화장실인테리어,욕조,세면대.샤워기,셀프인테리어,셀프리모델링 다이아투명코팅 유리코팅제 칼라타일 칼라줄눈 칼라타일유리코팅제 칼라줄눈유리코팅제 화장실리폼 욕실공사 타일코팅 줄눈보수 욕실리모델링 욕실리폼 욕조리폼 타일줄눈 줄눈시공 욕실리폼 타일코팅 욕실공사 욕실리폼 타일코팅 줄눈코팅 욕조리폼 욕조코팅 욕실리모델링 욕실리폼 화장실리폼 타일코팅 욕실리모델링 욕실타일코팅 욕실리폼 타일코팅제 화장실리모델링 욕조코팅제 줄눈코팅제 셀프욕실리폼 셀프페인트 타일줄눈코팅제 욕조코팅DIY 욕실코팅제 타일코팅 욕조리폼 욕조코팅 셀프욕실리폼 예쁜집꾸미기 아파트인테리어 20평아파트인테리어 30평아파트인테리어 셀프인테리어 셀프리모델링 아이방꾸미기 친환경인테리어 에코인테리어 솔리스톤욕실코팅제 화장실인테리어 욕조세면대셀프인테리어 욕조셀프리모델링 세면대셀프리모델링 화장실벽면셀프리모델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