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리스톤제품 후기/한옥·빈티지바닥

한옥 아파트 인테리어 꿀팁!!

솔리스톤1 2018. 8. 1. 20:15

 

 

한옥 아파트 인테리어 꿀팁!!


전 국민 절반 이상이 살고 있는 아파트는 일반적인 주거 형식 중 하나인데요.
 단순히 현 시대 전에 살던 집을 한옥이라고 했다면, 오늘날의 한옥은 아파트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특히, 이렇게 주거형식이 바뀐 것은 반세기도 채 되지 않아요.

 하지만 현대인은 현재까지도 전통 공간이 주는 아름다움을 갈망하고 또한 획일적인 아파트에 억지로
 자신을 맞춰가면서 사는 경우가 많답니다.





그 때문에, 아파트에 한옥 인테리어를 적용시키는 사례들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우아한 전통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아파트 인테리어에 대해 알아볼까요?





한옥아파트의 장점은?

한옥 아파트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한다면 바로 편안함을 꼽을 수 있는데요. 현관을 열고 집으로 들어서면 은은한 나무의 향이 나면서 심신을 편안하게 해줄 뿐 아니라, 나무가 주는 자연적인 느낌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효과를 기대해 보실 수 있습니다.


사람이 바글바글하고 시끄러운 도시가 아닌, 조용하고 한적한 시골집에 온 듯한 편안함을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미닫이문과 여닫이문을 적절하게 사용함으로써 전통 한옥의 감성을 고스란히 이어 오는 세련된 느낌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공간


거실은 물론이고, 각각의 방에도 거주자를 위한 평상을 마련하고 전통 창호를 덧댔습니다. 무살은 전통적이면서도 단순한 조형미를 느낄 수 있는데요. 집 안으로 들어오는 햇살 때문에 실내 전체에 따뜻한 분위기가 울려 퍼집니다.



과거에는 바닥에 요를 깔고 생활을 했지만, 옛 생활 방식에서 벗어나 현대인은 대부분은 침대를 사용하는데요.
전체적인 분위기와 인테리어를 맞춘 원목 침대를 이용하는 것도 한옥 인테리어의 꿀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현대인의 요구를 수용한 주방


현대인들이 전통적인 주방을 이용하는데는 많은 불편함이 따를 수 밖에 없는데요. 좌식 위주의 생활이 점점 입식으로 바뀌어가면서 전통적인 주방 가구가 현대적인 삶에 맞지 않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주방 설비 역시 과거에는 아궁이로 난방과 취사를 동시에 해결했지만, 현대는 보일러와 가스레인지를 분리해서 사용을 합니다. 이러한 흐름을 아파트 주방 인테리어에도 반영하여 전통의 아름다움과 현대의 실용성까지 함께 고려하였습니다.


수납장 역시 모두 같은 색채의 원목으로 인테리어를 하고, 식사 공간의 벽에는 그림을 담았습니다. 환기를 위한 창문 역시 문살을 붙인 세심함이 보여지는 한옥 인테리어라고 볼 수 있겠죠?





벽지대신 한지 사용을!


조명 갓에도 창이랑 마찬가지로 살을 덧대어 줌으로써 한지 사이로 은은한 빛이 실내로 쏟아집니다. 벽지는 마천 혹은 닥종이로 만든 천연재료 벽지를 사용하거나, 한지를 사용할 경우 보온성이 뛰어나며 실내 습도를 조절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더불어 친환경 벽지를 부착했을 시 휘발성 접착제가 아니라 풀을 사용함으로써 환경호르몬의 영향에서 벗어나 한번 더 건강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생활을 하다 보면 벽의 아랫부분은 쉽게 때가 탈 수 있으므로, 청색의 계열만 이용하거나 위와 아래를 구분하여 각각 다른 색상을 입힘으로써 시각적인 아름다움과 실용성을 살릴 수 있습니다.





현대 한옥 아파트 인테리어! 한옥공간


 지금까지 수많은 시공을 통해서 다양한 아파트 및 실내 공간을 품격 있는 한옥 인테리어를 연출해 드렸는데요.



한옥의 특성을 살려 아늑하면서도 따뜻한 느낌을 아파트에 자연스럽게 녹여내어 한옥공간만의 인테리어를 시공하고 있습니다. 보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편안하고 힐링이 되는 심신과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한옥 인테리어!


 구경가기


 벽지대신바르는 / 천연마감재 / 천연페인트 / 아토피,비염 / 새집증후군
.codibath.com/ ☎ 1688-0367
옥션 솔리스톤 금운모 바로구매 go▶
천연마감재소개 : 백토,규조토,금운모,흑운모,일라이트,옥,황토

창업안내 / 무점포소자본창업 / 백토,규조토 / 친환경욕실코팅제
http://www.eco37.com/



 천연마감재 금운모 상품 보기▼
http://www.codibath.com


한옥 인테리어 [천연마감재 금운모] 바닥 셀프레벨링~~
금운모 바닥 셀프레벨링 시공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한옥의단점
한옥은 춥다, 관리가 어렵다는 점 때문일텐데요.
그 중에서도 고민들 많이 하셨던 한옥 바닥...
몸에 좋고, 귀한 금운모...
금운모의 장점만 한옥 바닥에 깔고 , 단점은 멀리 치우고 싶으셨던 분들!!
이제 아주 간단하게 셀프레벨링으로 시공하는
금운모 바닥 마감재로 고민을 해결해 보세요!!


천연마감재 금운모 바닥 셀프레벨링 자세히 더보기▼
http://blog.daum.net/woori-yoksil/6941459


솔리스톤 백토 금운모 흑운모 황토 일라이트 옥 규조토 천연마감재 친환경마감재 천연마감재 천연페인트 아토피 천식 새집증후군 실내공기개선 실내공기정화 아토피 면역력 웰빙 건강 한옥 한옥인테리어 황토주택 한옥마을 솔리스톤 백토 금운모 흑운모 황토 일라이트 옥 규조토 솔리스톤백토 솔리스톤금운모 솔리스톤흑운모 솔리스톤일라이트 솔리스톤옥 솔리스톤규조토 천연마감재 친환경마감재 천연마감재 천연페인트 친환경벽지 친환경페인트 아토피 천식 새집증후군 실내공기개선 실내공기정화 아토피 면역력 웰빙 건강 한옥 한옥인테리어 황토주택 한옥마을 아이방꾸미기 신혼집인테리어 화이트인테리어 북유럽인테리어 친환경페인트 친환경바닥재천연페인트천연바닥재새집증후군아토피아토피치료환경호르몬예쁜집꾸미기아파트인테리어 친환경페인트 친환경바닥재 천연페인트 천연바닥재 새집증후군 아토피 아토피치료 욕실리폼 욕조리폼 욕조코팅 세면대코팅 욕실벽리폼 욕실벽코팅 줄눈코팅 도배페인트 벽페인트 셀프페인트 실내벽페인트 DIY페인트 셀프페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