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집 인테리어/DIY·셀프·리모델링

♡ 아끼는 가구에 반딱반딱 빛나게 유리코팅했어요!다이아투명코팅

솔리스톤1 2018. 4. 22. 15:03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직접 가구리폼한 후기를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

원목 테이블 하나랑 대리석으로 된 테이블 하나

총 두개를​ 리폼했는데요

생각보다 너무 마음에 들어서 자랑하려고 올려요!​

 

 

 

이놈을 리폼할 요량으로 유리 나노 코팅제를 구입했습니다!!

제가 구매한 곳에서는 이름이 타일 유리 코팅제라고 되어있었는데요

직접 문의를 드리니까

친환경 제품이라서 가구에 써도 된다고 하더라구요 ㅋㅋㅋ

용도 상관없이 완전 만능 코팅제!!

 

 

우선 처음으로 리폼할 녀석은 대리석 테이블!

얘는 원석? 느낌이라 기스가 심한 정도는 아니었는데요 ㅎㅎ

아끼는 테이블이라 오래쓰고 싶어서 리폼하는 김에

같이 해버렸어요~

기스가 아예 없는 놈은 아닌데

사진으로 찍으니까 새것처럼 보이네요. ㅎ

 

밑에 두번째로 리폼할 원목테이블은

기스 장난아니에요..

그래서 비포 애프터 확실하다는..ㅎ

 

이 테이블은 아껴쓰느라고..

요래 합니다 ㅎ

리폼으로 코팅 한번 싹 해주면 더 이쁠거 같아서 같이 진행합니다.​

 

우선 코팅을 해주기 전에 깨끗하게 닦아줘야해요.. ㅠㅠㅠ

맨날 닦는데 진짜 더럽네요


 

 

휴지로 구석구석 깨끗하게 닦아줘야해요!!

코팅제가 잘 코팅될라면 겉 표면이 깨끗해야 한답니다 ㅎ

 

 

그리고 이제 본격적으로 코팅할 차례!

주제와 경화제를 섞어줘야합니다~ 주제와 경화제 섞는 비율이 있어요. 3:1이던가?

 

 

대리석 테이블 리폼은 중간과정을 많이 못찍었어요...

밑에 원목 테이블 리폼하면서는 중간과정 꽤 있으니

중간 과정은 원목 테이블 부분을 봐주시고 ㅎㅎㅎ

대리석 테이블 리폼 완료한 사진 보여드릴게요!

 

 

요기서부터는 대리석 테이블 리폼 완료한 사진!

보이시나요? 광나는거?

일부러 광 보여드리려고 이렇게 찍었어용

 

 

원석 느낌이라 전후 비교샷이 잘 티가나진 않지만~~

실제로 보면 달라진 부분이 보이거든요. 사진에는 안담겨서 아쉽네요

 

 

일부러 광택 보여드리려고

초점 날려서 찍어봤습니다!

유리 코팅이라서 그런지 광이 번쩍번쩍...

너무 고급져 보입니다.

 

 

 

이제부터는 두번째 리폼!

리폼하려고 하는 원목 테이블입니다.

원목이 유행이라고 해서 덜컥 구입했는데

나무 재질이라서 그런지 기스가 너무 많이나서 흉하더라구요..ㅠㅠ

 

보이시나요?? 군데군데 기스....

아무리 접시 등등을 조심스럽게 놔도 찍힘이 있더라구요

애들 밥먹고 밥맥이고 하면,... ㅋㅋㅋ

 

기스 엄청 많이 있는거 보이시죵..ㅎㅎ

절대 제가 관리 못해서는..아닙니다... ㅠㅠㅠㅠㅠ

 

원목 느낌 보이시죠? 코팅이 안된지라 좀 퍽퍽한 느낌이에용

 

 

군데군데.. 찍힘과 생활기스들...ㅠㅠ

기스가 한두개씩 늘어날때마다 엄청 가슴아팠습니다..

 

퍼석거리는 원목 테이블이 어떻게 변할지!!

 

 

자자 대리석 테이블때랑 똑같이 준비물 준비해 줍시다!!

코팅 전쟁으로 들어갈 준비 완료!!

 

 

저는 페트병 꼬다리를 잘라서

비율을 계산해서 조금씩 만들어서 부어주며

작업했어요 ㅎㅎ

종이컵이나 작은 종지에다 작업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주제와 경화제를 비율 맞춰서 섞어줍니다~~

쉐킷쉐킷!

 

 

이제 슬슬 발라주며 코팅해주면 돼요.

이게 생각보다 힘들줄 알았는데 엄청 간단하더라구요..

대충 슥슥 발라줬는데도 알아서 코팅 됨 ㅋ

 

 

길쭉한 의자에 코팅 들어갑니다! ㅋㅋㅋ

 

 

발라주는 중~~

 

 

그냥 힘 안들이고 슬쩍슬쩍 발라주면 돼요.

미술시간 생각나고 재미있더라구요... ㅋㅋㅋ

 

 

 

 

이제 원목 테이블

완성샷 보여드릴게요!!

 

 

쨘!

 

완전 반짝반짝하죠... ㅠㅠ

유리 나노 코팅이라는데 진짜 유리같이 빛나요.

원래는 그냥 리스칠 하려다가 알아보고 요기 제품 구매한거였거든요.

정말 만족입니다.. 대만족!

기스난 부분들도 감쪽같이 가려졌어요...신기해요

 

 

원래는 니스칠하려다가

니스칠하면 머리아픈 냄새에

몸에도 안좋을 것 같아서 알아보다가 구매한건데

유리코팅은 냄새도 안나고.. 진짜 좋네

 

 

 

요게 제가 구매한 곳에서 나온 이미지인데요

보시면 타일 유리 코팅제라고 되어있잖아요..

근데 가구에도 쓸 수 있다는게 너무 신기했어요

친환경이 좋긴 좋네요 +_+

그만큼 좋은 제품이니까 그렇겠죠?

 

 

(저는 색소 입히지 않고 리폼해서

유리처럼 코팅된거에요 ㅎㅎ

색소 원하시는 분들은 색소 넣어서

1차코팅하고 2차코팅하는 방법이 있더라구여.)

 

 

ㅎㅎㅎ 테이블 두개에 의자까지 바르고도 조금 남아서

의자에다가도 칠해봤어요!

확실히 칠하니까 좀더 고급스럽고 반짝거리는게 보이시져??

원목 색깔도 더 살아나는 것 같고....

 

 

별로 힘들이지 않고 리폼 성공해서 너무 기쁘네요 +_+

저는 이번에 리폼이 너무 잘돼서

좀더 사이트 둘러보다가

이번에는 유리코팅으로 싱크대를 코팅해볼까 생각중이에여 ㅎㅎㅎ

싱크대 때문에 항상 스트레스 받았는데

코팅 싹 하면 기분 좋을 것 같아서요. ㅎㅎ

스마트폰이나 작은 기기도 코팅할 수 있대서

한번 더 알아보고 다시 구매하려고 합니다!

완전 리폼 맛들렸어요 ㅋㅋㅋ

여러분들도 리폼 어렵지만은 않으니까 한번 도전해보시길!!!


솔리스톤 투명코팅으로 멋진 인테리어 하세요.


"표면을 쉽고 간편하게 청소와 관리,  최상의 표면 보호효과 ,오염 방지, 강하고 오래가는

 셀프 유리코팅  해보세요"

" 누구나  별어려움 없이  혼자서도 반짝반짝 멋진 광을 낼수있어요"



싱크대 코팅 : 음식물 찌꺼기가 묻어 찌든때로 남아 있으면 세균 발생으로 매우 비위생적입니다.
                  인조 상판의 경우에는 오염이 안으로 스며들어 닦아도 지워지지 않고 색깔이 변합니다
                  음식물 찌꺼기 오염방지.물 때.  좀더 편하고 오래 쓸수 있고 부엌을 위생적으로
                  관리하는 싱크대 ,식탁 유리코팅제입니다.


 세정제로 미세 오염 물질을 깨끗이 제거한후 건조시킵니다

고운 극세사 천으로  1-2회 정도 가볍게  유리 코팅하면 표면이 강한 상판 보호가 만들어집니다

 

     


       




 

 

 

 

 



자연/강화/ 온돌마루 유리코팅 : 마루 코팅은 변색이나 잔기스,오염,부식 현상으로부터 마루 표면을

                                        보호하고 바닥자재의 수명을 연장하고 강화시킬 뿐만 아니라 인테리어

                                        효과가 뛰어납니다.
                                        부식 방지와 발수 효과, 스크래치 방지 등의 기능이 있어 유리코팅시

                                        오랬동안 쾌적한마루를 생활할 수 있습니다.


         세정제로 미세 오염 물질을 깨끗이 제거한후 건조시킵니다

고운 극세사 천으로  1-2회 정도 가볍게  유리 코팅하면 표면이 강한 마루로 만들어집니다

 

 

                   

 

 

 

                                 

                       


새욕실 오염방지 유리코팅제 : 오염방지, 발수와 물 때,오염방지, 곰팡이 방지로 강하고 오래가는 쾌적한

                                       욕실공간을 만듭니다.


    세정제로 미세 오염 물질을 깨끗이 제거한후 건조시킵니다

고운 극세사 천으로  1-2회 정도 가볍게  유리 코팅하면 표면이 항상깨끗한 욕실로 만들어집니다

             


 

      

 

욕실 문짝: 부식 오염방지를 위해 문짝에 코팅하시면 좋습니다.


        세정제로 미세 오염 물질을 깨끗이 제거한후 건조시킵니다

고운 극세사 천으로  1-2회 정도 가볍게  유리 코팅하면 표면이 강한 문짝으로 만들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