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집 인테리어/한옥·백토·황토·흙집

제주도전원생활 !! 면역력 약한 아들을 위한 규조토 셀프 인테리어

솔리스톤1 2018. 3. 13. 17:17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의 제주도 전원 생활을 낱낱이~ 알려드리고자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효리네 민박 보면서 제주도 전원생활 꿈꾸시는 분들 많을 거 같아요...

 

 

전 이미 제주도 전원생활을 하면서.... 아이들을 키우고 있던지라

효리네 민박 보면서 전원생활의 행복과 고충을 보면서 끄덕끄덕하고 있었지요..

잘 먹이고 잘 재우기! 어떻게 보면 정말 쉬운말인데 실천하기가 진짜 어려워요.

 솔리스톤 Tel:1688-0367   www.codibath.com 구매할수 있어요.

사실 저는 제주도 전원 생활을 아이들때문에 결정하게 됐었어요.

호흡기 질환도 안좋고 면역력도 약한 우리 아들을 도저히 서울 도심에서 못 키우겠더라구요....

​이번에 새로 집을 큰 맘먹고 싸악 바꿨는데요!

아이들을 위해 슈퍼우먼이 된 아줌마의 셀프 인테리어 후기 지금 시작합니다ㅋㅋㅋ

셀프 시공으로 할까 사람들을 불러서 할까 고민하다가....

그냥 내손으로 해보고 싶어서 셀프 인테리어 도전했었죠! 사실 하면서 정말 힘들었습니다 근데 끝내고 나니 뿌듯해요. ㅎㅎ

​사진은 작업 들어가기 전 마스킹 테이프 붙이는 작업~~

저는 규조토를 선택했어요!

앞서서 아들이 호흡기 질환이 안좋다고 그렇게 말씀 드렸잖아요

작년쯔음인가.. 규조토가 숯보다 기공이 5천배 높아서 불순물을 잘 거르고 공기 정화 능력과 습도 조절 능력이 있다는 걸

티비에서 봤었거든요. 규조토가 페인트, 등등 여러가지 쓰임새로 쓰인다는 걸 알게된 이후

셀프 인테리어를 시작 할 맘에 많이 찾아봤었죠 ㅋ

그래서 저희는 음이온을 발생시킨다는 규조토로 작업하기로 했습니다!

롤러와 붓을 이용해서 벽에 듬뿍듬뿍 규조토를 발라주는 과정입니다.

마스킹 테이프 구석구석 잘 꼼꼼히 붙여주세요.... 콘센트나 스위치에도 꼭! 잘 테이핑 해주셔야 해요

꼼꼼한 만큼 손 갈 일이 더 없습니다! 명심 또 명심!

이게 저희가 사용한 규조토입니다... 규조토 20K 한통이면 대략 7-9평을 바를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솔리스톤 규조토를 저희는 3통 주문했습니다!

규조토는 처음에 올 때 흰색인데 혼합을 딱 맞춰서 보내주시더라구요

흰색이 싫으신 분들은 천연 색소를 첨가해서 색을 맞추면 돼요. 저희는 천연색소를 좀 추가해서

색을 맞춰보았습니다

천연 색소를 넣어서 색을 맞추고 있는 과정이랍니다

 

요 사진은 기본 벽색이랑 얼마나 맞는지.. 한번 시험해 보는 사진이에요. ㅋㅋㅋ

 

천연 색소를 섞어본 뒤~ 조금씩 풀어서 시험해보면서 작업했어요.

이런식으로 벽에 약간씩만 발라보면서 색이 어느정도 나오나 보는거에요!

한번에 끝낼거니까! 어떤 색상이 나올지 정확하게 보고서 작업을 하려구요 ㅋㅋ

 

 

 

 

 

롤러로 듬뿍듬뿍 발라서 하루정도 말려주면 끝입니다!

저희는 근데 규조토 질감을 더 깔끔하게 마감하고 싶어서 품칠을 하기로 결정했어요!

에어 스프레이 건을 받아들고 2차 규조토 바름을 시작했습니다.


마스킹 테잎으로 이곳저곳 막아주고.. 2차 작업 돌입했습니다

첨엔 방진 마스크를 끼고 작업을 했는데요 답답해서 그냥 벗어버려도 전혀 머리가 아프거나 목이 칼칼하지 않더라구요.

규조토로 화장품도 만들고 여러가지로 이용한다더니 그 말이 사실이었나봅니다...

규조토 섞을 때 모습인데요,

그냥 머드팩 하는 느낌? 쌀가루를 물에 풀어서 만지는 느낌이에요

규조토가 악취 제거, 살균 작용, 곰팡이 억제, 습도 조절기능 등등 친환경적인 천연 마감재라는 걸

확실하게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규조토 외에도 여러가지 천연 마감재가 있던데요, 저희가 구입한 회사 사이트에 들어가면

여러 천연 마감재의 효능이나 적용 모습을 볼 수 있으니까 더 이상의 설명은 생략할게요!

궁금하신 분들은 솔리스톤 사이트에 들어가서 찾아보시면 될 거 같아요.

2차 작업할 때 사진이에요. ㅋㅋㅋ 정말..저희가 봐도 마치 프로같네요.

이놈의 완벽주의때문에 고생은 몇배로 늘어서 했지만 끝낸 지금은 너무나도 뿌듯합니다.

 

다 마르기 전에 마스킹 테이프를 조심조심 떼어내는 모습입니다.

다 마르기 전에 떼어줘야해요. 흙이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마스킹 테이프 떼는 제거 작업을

조심조심 실행!

이거보세요!! 마스킹 테이프를 제대로 붙이지 않으면 이런식으로 덧나갈 수 있어요....

꼭 꼼꼼히 테이핑을 하고 작업하는 습관을 가집시다..ㅠㅠㅠ

 

요건 마스킹 테잎 떼다가 사고 발생입니다....! ㅋㅋㅋ 저 같은 상황 유의하세요

 

하지만~ 작은 국소부위라 페인트 스펀지로 조심조심 보수 작업중.. ㅎㅎㅎ

 

 

아무튼 이렇게 저의 셀프 인테리어 후기가 끝났습니다! 생각보다 꽤 많은 시간이 걸렸지만

셀프 시공한 것에 절대 후회는 없구요! 너무 뿌듯하고 아들도 너무 좋아해서

정말 슈퍼우먼이 된 듯 한 기분을....ㅎㅎㅎ

아이들 위해서 못할 일이 뭐가 있겠어요. 적어도 저는 그렇게 생각합니다.

누구나 꿈같은 제주도 전원 생활을 원하죠!

정말 현실적인 제주도전원생활의 한 일면을 보여드렸습니다. 어떠신가요~

평생을 도심에서 살다가 제주도로 내려오니 당연히 불편한 점도 있어요. 하지만 복작복작 아이들과 살 맞대며 사니 정말 행복하네요.

행복은 가까이에 있습니다.

아이를 위해 사는 삶이 얼마나 행복한지 알려준 우리 두 아들 신우,우에게 고마움을 느끼면서

글 마칠게요!! 글 읽으시는 분들도 같이 행복해집시다!


 솔리스톤 Tel:1688-0367   www.codibath.com 구매할수 있어요.

 

제주도전원생활 !! 면역력 약한 아들을 위한 규조토 셀프 인테리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