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집 인테리어/전원·힐링·옥상정원

수험생 풍수 백토인테리어 합격의 영광

솔리스톤1 2015. 10. 27. 23:47

 

 

마냥 어린아이인줄 만 알았던 우리 큰 딸 어느새 자라 고 2가 되었다.

다행히 공부를 잘 해 걱정되는 것은 별로 없지만 아이만 보면 안스럽고 더 해줄것 없나 생각하게 된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서 그런지 평소에 편두통이 있는 아이에게  큰 맘먹고 백토천연마감재로 공사해 주었다.

(인터넷 검색해 보니 백토가 여러모로 사람에게 좋다는 정보를 보고 그랬지요)

특히 미네랄이 풍부해서 머리가 맑아진다고 해서...

거실을 천연 백토로 칠하니 아주 럭셔리하고 화사해졌다고 큰 딸아이 보다

작은 딸 아이가 더 좋아한다.

 

 

 

 

 

    큰 딸 방 아이는 신경써서 백토에  물감을 넣어 핑크색으로 칠해 주었다.

   백토 천연마감재도 천연, 핑크 물감도 천연

   천연끼리 만나서 그런지 색상이 어찌나 예쁜지. 색상에 감동했다.

   거실에 칠한 백토는 시큰둥 하더니 천연 핑크색으로  된 백토칠을 보고 너무 좋아했다.

 

  

                                                                      ( 참고한 이미지 컷 )

그런데 웬 심술인지.. 자기방은 노출시키지 말란다.

 

                                                                                                                ( 이미지 컷)

 

아직도 어린아이처럼 핑크색을 좋아하는 우리 큰아이

제발 열심히 공부해서 원하는 대학에 꼭 합격하렴.

 

 

 

 

 

 

엄마는 널위해 모든 것을 다 해주고 싶단다.  사랑한다.

너를 위해 엄마를 위해 가족들을 위해 너의 미래를 위해 조금 더 힘을 내 다오.

 

 

 

 

 

 

 

 

 

 솔리스톤 백토 시공 후 환해진 우리집...

 마음도 덩달아 깨끗해 진다. 

 

효율적인 고3 입시공부, 합격으로 가는 풍수 인테리어
동방문화대학원대학교 추영애 교수

 

 

첫째, 공부방의 위치이다.
구궁(九宮)의 8방위에 따라 집안을 나누어 보았을 때 자녀의 공부방은 성장 속도에 따라 위치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먼저 남쪽(離)은 햇볕이 잘 들어 양기가 충만하므로 말이나 행동에 있어서 호기심이 왕성한 유치원생에게 적당하다. 다음으로 동쪽(震)은 태양이 뜨는 방위로 생동하는 기운이 어린 자녀의 성장에 유익한 영향을 미치므로 성장기에 해당하는 초등학교에서 중학교까지의 자녀들에게는 가장 좋다. 북쪽(坎)은 지혜를 상징하며 성격을 차분하게 하고 주의력을 깊게 하므로 고등학생이나 공부에만 열중해야 하는 수험생들에게 가장 적합하다. 하지만 서쪽(兌)은 해가 지는 방향으로 기가 약해지므로 성장기 학생의 공부방으로는 적당치 않다. 간방(間方)에 있어서 남동쪽(巽)은 따뜻한 햇살과 생기를 받으므로 공부방으로 무난하며, 북동쪽(艮)은 적당한 냉기가 집중력 있고 활발한 성격을 형성하므로 노력에 따라 성적이 향상될 수 있는 방향이다. 그 외 남서쪽(坤)은 음기가 많으므로 무기력할 수 있고, 북서쪽(乾)은 양기가 강하므로 차분히 앉아 공부에 몰두하기 힘들기 때문에 공부방의 위치로는 바람직하지 않다.
 

 

 

 

 

둘째, 책상의 배치이다.
책상은 방문에서 떨어지게 놓되 문과 마주보는 문충(門衝)을 피하여 벽이나 책장을 등지고 놓는 것이 좋다. 하지만 문을 등지거나 창문을 등지고 놓는 것은 좋지 않으니 피해야 한다. 만약 방의 구조상 여건이 허락한다면 방안에서도 북쪽에 책상을 두는 것이 좋다. 책상 위의 책꽂이는 너무 크지 않아야 하고 가능하면 별도의 책장으로 책을 수납하여 책상 위를 깨끗이 치우는 것이 바람직하다.

                          

 
셋째, 침대의 위치이다.
자녀의 공부방은 서재의 개념과는 달리 학습, 여가, 휴식, 수면 등의 다양한 측면을 만족시키는 복합적 공간이다. 따라서 숙면을 위한 침대의 위치 또한 공부의 집중력을 높이기 위한 중요한 요소라 할 수 있다. 침대도 방문과 마주보지 않도록 하며, 머리 부분이 창문 쪽을 향하지 않도록 한다. 회두극좌를 피해서 놓아야 하며 침대머리는 벽에 고정시키되 옆 부분은 벽에서 10cm정도 띄어 기(氣)의 흐름을 원활히 하여야 한다. 회두극좌가 아닌 경우 침대머리의 방향은 일반적으로 동쪽, 남쪽, 서쪽이 무난하다. 동쪽의 경우 아침 일찍 기분 좋게 일어날 수 있으며, 남쪽은 머리 회전이 빨라지고 영감(靈感)을 풍부하게 한다. 서쪽은 숙면을 취할 수 있는 반면 잠이 지나쳐 아침 일찍 일어날 수 없으므로 불면증이 있는 수험생이 아니면 권하지 않는다. 아울러 책상과 침대의 배치에서 중요한 것이 수맥파이다. 만약 수험생 각자가 현재의 책상과 침대에서 집중과 숙면이 힘든 경우, 한번쯤 그 위치를 바꾸어 보는 것도 권할 만하다. 수맥에서는 인체에 해로운 파장이 나오므로 피하는 것이 좋지만 여건상 부득이할 경우 수맥차단재를 써보는 것도 한 방법이 되겠다.

 

 

 

 

 

 

 

 

요약하면, 현재의 공부방이 북쪽이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공부방 내에서 북쪽에 책상을 두면 좋고, 침대는 회두극을 피하여 동쪽이나 남쪽으로 머리를 두며, 수맥을 피해야 하고, 내외부 환경을 차분하고 조용하게 만들며, 주변의 나쁜 기운을 막아주면 학습의 효율을 훨씬 높일 수 있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자신의 노력과 흔들리지 않는 의지일 것이니 풍수적 여건은 주마가편(走馬加鞭)의 일환이라 할 것이다. 즉, 남은 기간 동안 규칙적인 생활과 노력하는 가운데 풍수적 환경을 맞추어 준다면 분명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다. 인생은 어떠한 형태로든 ‘시험’의 연속일지니, 바라건대 이 글이 수험생이나 그 가족을 둔 모두에게 부족하나마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이제 계절은 이미 음(陰)의 기운을 내포하여 겨울로의 첫 걸음을 내딛었으니 수험생 여러분은 더위에 지치지 말고 끝까지 분발하길 기원한다. 올 겨울 수험생 모두에게 합격의 영광이 함께 하기를 기원한다.   乙未年 小暑 冠岳小宅에서 

 

 

 

솔리스톤의 천연마감재로 우리아이들 건강하고 똑똑하게 키우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