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집 인테리어/욕실 인테리어

왕초보 셀프인테리어,욕실리폼,화장실리폼.욕실리모델링 직접하기

솔리스톤1 2014. 11. 23. 20:31

 

 

<왕초보 셀프인테리어> 욕실 리폼 / 화장실리폼 / 욕실 리모델링 직접해보았습니다! 

 

 

솔리스톤으로 욕조코팅하기!
이사오기전 화장실을 고치지 못했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오래된 화장실 욕조표면이 벗겨져서 이걸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하던중..
욕조코팅하는게 있다는 걸을 알고!
욕조를 떼어내지 않고 욕조코팅제로 욕조코팅을 하기로 결심하고 열심히 검색한 후
셀프욕실리폼 욕조코팅을 했답니다.

일단 솔리스톤 욕조코팅 전후 사진 투척!하트3

짜잔~

 

 

 

 

 

저희집 욕조는 너무 오래되서 변색이 되었어요 표면도 미세하게 갈라지고 벗겨진것도있고..

물감 염색처럼 부분 부분 오염물이 욕조에 새겨져있고..

이런거는 아무리 별고생다하면서 락스칠하고 청소해도 절대 안지워지더라고요..

 

오래된 화장실리모델링은  정말 손 데려고 하면 정말 일이 많잖아요 그래서 선뜻 손이 가지 않았는데
이렇게 쉽게 욕조를 코팅할수 있는 제품이 있다니 정말..
코팅하는 작업이 쉽지는 않았지만
 하고나서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카메라 플래쉬때문에 오래되서 변색된 초록빛 욕조가 하얗게 보이는데 카메라 플래쉬 안터트리면 초록색빛이 나요~)

 

 

< 바이오비엠 청소제로 청소후 사포질 하기!>

 

 

바이오비엠 청소제로 제일먼저 청소를 한번 쏵~해주고

바이오비엠이라고 솔리스톤 천연특허제품인데요 묶은때들을 벗기고 타일이나 욕조 표면 색깔을 재생시키는 기술이있다네요ㅎ

그래서그런지 바이오비엠 청소만해도 많이 하얗게 되더라구요ㅋㅋ신기했어요ㅋㅋ

 

그다음 청소를해도 안벗겨지는! 표면에 눈에 안보이게 달라붙어있는 기름 지방때들을!

사포로 벗겨내야한다고 하네요 그래야지 코팅제를 칠할때 접착이 잘된다고! TIP입니다^0^!

그래서 구석구석 열심히 사포질 해주기~~
힘쓰는 작업은 남동생이
전 사포를 사용하기 좋게 잘라만 주었어요^-^

 

 

 

 

 

< 구석구석 전체적으로 사포질하기! >

 

 

솔리스톤 욕조코팅제는 페인트와는 달리 그냥 겉만 칠하는게 아니라

미네랄 계통의 흡수가 되는 제품이랑 시공이 정확이 잘 되려면
반질반질하게 사포질 하는게 굉장히 중요하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남동생한테 열심히 사포질 하라고 했다죠 ^^
사포질후 물청소를하고나서 묻은게 없는지 떨어진건 없는지 꼭 확인
마지막 물기없는 수건으로 닦아주세요
물기가 있으면 절대 안되거든요 뭐든지 뭔가를 칠할때 물기없어야된다는거는 다들 기본인거 아시죠^-^

 

 

 

 

 

< 청소후 물기 말려주기! >

 

 

레몬테라스나 맘스홀릭카페에 리폼맘들은 청소후에 자연건조 시키고 티비보거나 요리했다는데

저는 성격이급해서..빨리빨리 작업하려고

마른걸레로 물기도 닦고 드라이기로 배수구쪽이랑 욕조 전체를 한번 더 말려주었어요^0^

 

 

 

 

 

 

 

< 욕조코팅시 필요한 재료들! >

 


박스를 개봉하니 욕조코팅제! 바이오비엠 세정제!
트레이,붓,롤러, 마스킹 테이프 사포 장갑 까지~~^0^
꼼꼼히 들어있더라구요
전 종이컵만 준비했어요 비닐 장갑이랑요.

 

 

 

 < 욕조 코팅전 준비작업 마스킹테이프! >

 

 

마스킹테이프로 욕조 주위를 꼼꼼하게 붙여주세요
코팅제가 뭍으면 안 지워지거든요ㅠ 혹시라도 코팅중에 타일에 묻히셨다면 바로바로 걸레로 닦아내시면 됩니다~
전 두번 붙였는데 4번정도 넓게 붙여주세요
바르면서 붓질을 처음하다보니깐..코팅제가 타일에 잘 묻더라구요.

 

 

 

 

< 경계선,배수구 구멍 마스킹 테이프하기! >

 

 

욕조의 배수구에도 마스킹 테이프로 이렇게 막아주세요

막아주시고 동그라미 바같부분을 칼로 오려내시면 되요~

 

 

 

 

 

< 샤워기 비닐봉지로 감싸주기! >

 

 

수전에서 물이 떨어지면 안되기 때문에 잘 잠근후에 비닐로 꼼꼼하게 싸주고
테이프로 붙여주었어요

 

 

 

 

 

 

 

 

< 500ml로 코팅을 3번! >

 

 

이제 사전 준비가 다 되었죠 ^-^
그럼 솔리스톤 욕조코팅제 섞어주기
코팅을 세번 해야하기 때문에
종이컵에 나눠주기~

저는 세면대도 칠하려고 1000ml로 주문했어요!

 

 

 

 

 

 

 

 

< 주제와 경화제를 나무젓가락으로 잘 섞고나서 칠해주기! >

 

 

1. 주제와 경화제는 세번 발라줘야 하기 때문에 종이컵 세개를 준비해서 경화제를 나누기

2. 주제를 경화제 들어있는 종이컵 1/3 잘 맞게 부어서 나무젓가락으로 잘 섞기
(전 정확하게 넣기위해 자로 용량을 재고 눈금을 표시해두었어요)​

3. 잘 섞은 욕조 코팅제를 트레이에 부어주고 붓과 롤러로 욕조를 칠해주면 됩니다.
(​나머지 종이컵 두개를 잘 치워 두세요)

욕조 코팅제 발라주기​^-^
 

자이제~알려줄게요~편하게 쉽게 바르는 꿀팁!

욕조가장자리와 굴곡진쪽을 먼저 붓으로 칠해주세요.

 

 

 

 

 

 

< 붓으로 좁은공간 먼저칠한다음 롤러로 넓은 면적 칠하기! >

 

 

그다음
롤러로 칠해주세요
이 작업을 1차 2차 3차  나눠서 하시면 됩니다~

생각보다 빨리빨리 끝나요ㅎㅎㅎㅎ

 

 

 

 

 

 

 

 

< 칠하는 간격 50분~1시간 간격 >

 


손으로 만져봤을때 손에 묻어나지 않지만 쫀쫀한 느낌이 들때
요런 느낌이에요​
손에는 묻어나지 않지만 다 굳지 않아 쫀득거리는 느낌

 

 

 

 

 

 

 

 

솔리스톤 욕조코팅제는 페인트가 아니기 때문에

페인트처럼 가벼운상처에도 쉽게 벗겨지지가 않는다고 하네요^-^
완벽하게 굳은후 2차 3차 코팅제를 칠해주는게 아니라
이렇게 쫀득한 느낌이 있을때 2차 3차 발라줘야 하는거라는거~
그리고 어느정도 두께감 있게 적당량 발라주는것도 중요해요!
 

 

첫번째바른 모습이에요^0^
한번 발랐을뿐인데
벌써!!!!!!!!
욕조가 하얗게~><!!
표면금가고 것도 없어졌어요
냄새가 나기때문에 환풍기 꼭 틀고 작업하세요
전 애들 어린이집 보내고 바로 작업했어요
냄새는 이틀정도 되니 완전 안났어요.

 

 

 

 

 

두번째 코팅
좀더 하얗게~~
실제로 보면 얼룩이 있는데 사진에는 얼룩은 안 보이네요.

 

 

 

 

 

세번째 하고나선
 두번째 까지 보이던 얼룩도 안 보이네요.

 

 

 

 

시간은 어느덧 3시가 좀 넘더라구요
아무래도 작업후 1시간 기다렸다가 다음 작업을 해야하니 시간은 좀 걸리더라구요
애들 올 시간인데
아직은 좀더 말라야하고 냄새도 나서
하원하는 애들 데리고
친한 언니집으로 고고~~ 저녁까지 먹고
집에와서 화장실 사용은 안하고 애들 양치만 하고 재웠어요
 그리고 그 다음날 마스킹 테이프를 떼 주었어요​
욕조가 넘 깨끗해졌죠 ^^

 

 

 

 

 

사실 이사전에야 화장실 리폼이나 욕실 리모델링 작업이 쉽지만
살고 있으면서도 이런 작업 하기 힘들거든요
그런데 솔리스톤 욕조 코팅은 하루면 손쉽게 할수 있고
여자​ 혼자서도 충분히 잘 할수 있다는
 
하지만 하기전 주의사항은 꼭 꼼꼼히 체크하셔야해요
저도 솔리스톤 사이트 들어가서 동영상 여러번 보고 숙지 했거든요

자~ 이렇게 욕조코팅제 1000ml로

세면대와 욕조까지 좁은욕실리폼 완성했습니다~^0^

 

 

 

 

 

 

 

친환경페인트,친환경바닥재,천연페인트,천연바닥재,새집증후군,아토피,아토피치료,환경호르몬,예쁜집꾸미기,아파트인테리어,20평아파트인테리어,30평아파트인테리어,셀프인테리어,셀프리모델링,아이방꾸미기,30평아파트인테리어,,친환경인테리어,에코인테리어,천연마감재,아이방꾸미기,신혼집인테리어,화이트인테리어,북유럽인테리어,백토인테리어,친환경페인트,친환경바닥재,천연페인트,천연바닥재,새집증후군,아토피,아토피치료,환경호르몬,예쁜집꾸미기,아파트인테리어,욕실코팅,욕실리폼,솔리스톤욕실코팅제,욕실공사,욕실리모델링,화장실리폼,욕실인테리어,욕조,세면대.욕실개조,화장실리모델링,화장실인테리어,욕실꾸미기,샤워기,셀프인테리어,셀프리모델링,원룸인테리어,원룸꾸미기,신혼집인테리어,신혼집꾸미기.40평대아파트인테리어,50평대아파트인테리어,단독주택공사,주택인테리어,바닥,도배,솔리스톤,에코리폼,모텔리모델링,호텔리모델링,모텔욕실

 

 

 

 

 

 

 

 

 

 

 

유입검색어 : 욕실리폼 도전! 욕실리모델링 셀프로해보기 화장실리모델링 혼자하기 욕실인테리어 신혼부부 욕실공사입니다.욕실코팅, 화장실리폼,욕조코팅, 욕조코팅제 누구나 할수있습니다.욕실코팅, 욕실타일, 욕실타일리폼, 오래된화장실리폼 포스팅입니다 잘봐주세요^^..셀프욕실리폼,욕실리모델링,좁은욕실리폼 포스팅 잘보셨다면 추천부탁 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