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집 인테리어/욕실 인테리어

우리집 인테리어완성!! 청소하기 쉬운 욕실을 만들었어요!!!

솔리스톤1 2014. 10. 5. 16:00

욕실이 완성되니 우리집이 완성된 기분!!

욕실 두개 모두 시공하며

청소하기 쉬운 욕실을 만들었어요!!!

 

 

이번에 욕실 두개를 모두 확~ 바꾸었어요.

처음에는 예쁘게 만든다고 했던 것 같은데,

이게 정말 저하고는 맞지를 않아서.ㅠㅜ

 

얼핏 보면 깨끗해 보이는데, 자세히 보면 곰팡이와 찌든 때 투성이에 닦이지도 않고,

아무리 안보려 해도 무시할 수 없는 촌티~~~!!

이걸 정말 확확 빼고 싶더라구요.

 

 


샤워부스가 있는 큰방 화장실에는

원래 있던 강화유리 파티션을 떼고 깔끔하게~

대신 제가 너무 갖고 싶었던 해바라기 샤워기를 올렸어요.ㅋㅋ

제일 좋은건 바로 세면기~~

전에 있던 세면기는 엘레강스한(?) 느낌이랄까.....

심플 모던을 사랑하는 저와는 어울리지 않았는데요.

이번에는 굉장히 심플한 스타일인데다

물이 빠지는 방향을 벽면으로 매립해서

청소하기도 편리하고 훨씬 깔끔한 공간이 되었어요.

세면기 뒤쪽에 실리콘이 있고, 하수구 등 뒤쪽 부분은

쉽게 지저분해지고 곰팡이는 많은 반면

손이 잘 닿지 않아 청소하기가 어렵고,

찌든 때와 곰팡이가 그대로 방치되는 경우도 종종 있었는데,

세면기를 바꾸고

뒷면과 바닥 타일 사이 줄눈을 코팅해 버렸더니

이건 뭐... 청소가 너무 쉽네요.ㅎㅎ



 

 

욕조가 있는 화장실은 이렇게~~

욕조가 있다보니 해바라기 샤워기는 포기했지만,

워낙 깔끔하게 하얗게 되어서 마음에 들어요.

특히나 광택 없는 검은색 타일에 흰색 욕실코팅제로 마무리!!!



 

 

이렇게 보니까 세면대 아래 물빠지는 부분이 전혀 안보이네요.ㅋㅋ

정말 탁월한 선택이었죠?

청소하기 쉽게 하려고 이번에 정말 세면기와 변기까지 공들여 골랐어요.

변기도 아랫 부분에 울퉁불퉁한 것 없는 원피스 방식으로~~~

정말 청소하기 편리해서 물도 많이 사용 안하는 편.

건식 화장실 쓰실 분들은 꼭 이런 스타일 변기 고르셔야 할 듯!!!



 

 

이번에 전반적인 욕실 시공 모두 마음에 들지만,

제일 맘에 드는건 기대 못했던 줄눈코팅 부분~~!!

시각적으로도 타일 사이가 선명한 하얀색이라 더 깨끗하고 예뻐보이는데다

청소하기가 정말 쉽더라구요.

그냥 물만 뿌려도 청소가 됩니다.ㅎㅎ

이젠 욕실 청소하기 어렵다는 말은 못할 듯!!!

세면기와 변기 고르기에만 집중했는데,

의외로 시공해주시는 분들 추천으로 줄눈코팅했다가

횡재한 기분이에요.

어쨋거나 이젠 우리집 욕실~~~

부끄러운 공간이 아니라

가장 자랑스러운 공간이 된 듯...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