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집 인테리어/욕실 인테리어

20년된 아파트..찜찜한 욕실을 내손으로 새욕실처럼 만들었어요.!욕실코팅,욕실리폼,셀프인테리어,욕실공사,욕실리모델링,욕실청소

솔리스톤1 2014. 4. 19. 15:05

 

요즘 집안 꾸미기 바쁜 시대죠..안습

저희집이 20년된 아파트예요...그러니 집안 곳곳 손가야할곳이 참 많아요...

그중에 특히 욕실...이제 점점 날씨가 따뜻해져오니

아이들 물놀이도 시켜야하는데 욕조가 오래되다보니 색도 바랬고

아이들 안전도 생각을 하게 되더라구요...

욕실 공사를 부르자니 금액적인 부분도 신경쓰이고해서

인터넷 이것저것 검색하다가

욕실 셀프인테리어 해놓은걸보고 이거다 싶어서 시작을 했답니다!!!하트3

 

 

자이제 곰팡이 많이피고 락스를 쳐부어도 안지워지는 쓰레기장 욕실을 청소하는법을 소개할게요!!

 

 

GO~GO~GO~!고고

 

 

1. 욕실청소

 

 

욕실을 코팅하기전에 제일 먼저 해야할일은 청소죠...!!( 기본이랍니다 )

일반적으로 락스나 세제를 이용한 청소가 아니라

바이오비엠이라는 친환경 액체와 가루를 사용해서 하는 청소랍니다.

친환경이라는 부분이에 별점을 많이 주고싶네요ㅎㅎ내 아이들은 보물같은니깐요ㅎㅎ오케이3

 

 

 

 

 

 

욕실 물건들을 대충 정리하고 이제 청소모드로 들어가려구요...

보기엔 참 깨끗해보이죠...벽만...ㅠㅠ

그런데 자세히 들어야보면 지저분함이 장난이 아니예요...!!

멀리 찍었지만...

욕조둘레에 곰팡이들ㅠㅠ보이시나요? 저런게 공기중에 돌아다닌답니다...더욱더욱 번져가면서요...

 

 

 

 

 

 

 

 

 

세면대 밑으로 흘러내린 녹물 일반 세제로는 좀처럼 닦아도 잘 지워지지 않더라구요..

 

보기가 제일 흉한 부분이기도하죠..ㅠㅠ애들이 저거 손에라도 뭍히면...으..!!

 

 

 

 

 

 

 

 

 

 

 

바이오비엠 액체를 물에 10배 희석해서 가루를 깨어주고 청소할 부위에 쓱쓱 문질러주세요..

일반 수세미로 쓱쓱 문질러주셔도 된답니다...

골고루 잘 발라주시기만 하면 끝....!!

전 쇠수세미로 청소를 하려고 했었는데 그럴 필요가 전혀 없어요...

거울,,수도꼭지까지 물때없이 말끔하게 청소를 하실수가 있어요..홧팅2

 

 

 

 

 

 


 

 

신기하네요..락스나 각종 욕실관련 제품으로 했는데 효관도없던게..

 

그렇게 심하게 눌러붙어있던 녹물도 말끔히 청소가 되었어요...그래서 자동차 닦을때도 사용해볼려구요..

 

 

 

 

 

 

 

 

2. 사포질과 욕실 건조시키기

 

바이오비엠을 이용해서 청소를 하시고 난후!!

사포를 이용해서 욕조와 세면대 표면을

고운 사포를 이용해서 면을 고르게 해주셔야해요.

그래야 코팅을 할때 거칠어지지 않고 코팅이 골고루 잘 입혀진답니다.

바이오비엠 가루를 사포에 묻혀서 바로 청소를 할경우

홈에 가루가 끼어서 빠지지 않고 표면이 거칠어지기 때문에

청소를 한후에 사포질을 해주시면 된답니다..!!

 

                   

 

 

 

코팅전에 욕실을 잘 건조시켜 주셔야해요...( 건조는 필수! )

조금이라도 물기가 남아있으면 코팅이 벗겨질수 있기 때문이예요..

저흰 히터가 있어서 히터를 이용해서 욕실을 말려주었답니다..

세면대 하수구는 드라이를 이용해서 잘 말려주셔야해요...

 

 

 

 

 

 

 


3. 실리콘 곰팡이 제거


두번째로 할일은 곰팡이 제거하기!!

실리콘에 낀 곰팡이 제거가 제일 힘든 부분인데요..ㅠㅠ다들 아시죠? 청소경험 있으신분들은ㅠㅠㅠ

실리콘 전용 곰팡이 제거제를 실리콘위에 발라준후

다음날 물과 수세미로 씼어내어주면 된답니다...!! 정말 쉽더라구요!! 강추!!

 

 

 

 

 

 

 

 

 

4. 코팅하기


이제 욕실이 잘 건조되었다면 코팅을 해야겠지요..

다른곳들은 코팅에 필요한 재료들 참 많아보여서 정신나나웠는데

 

여기는 다행이 그렇게 많지 않아요...

 

 
 

 

 

 

 

 

경하제1번과 주제3번을 섞어주시면 하얀색 진한 액체상태가 되는데요!!

1:1 비율로 혼합을 해주시면 된답니다...

욕조와 벽면 세면대까지 전체적으로 다 할꺼라 양을 많이 주문했어요~파이팅

전화를 몇번씩 해서 물어보고 또 물어보고 해서 주문을 했어요ㅎㅎ

아무래도 처음하는거라 잘몰라서 신랑이랑 돌아가면서 전화 드렸는데

친절하게 잘 설명을 해주시더라구요...감사합니다!!ㅎㅎ

 

하트3

 


  

제품에 보시면 동영상을 꼭 확인하고 하라고 되어있어서

 

고객들 쉽게 이해하고 쉽게하는 노하우를!! 편리하게 따라하라고 동영상 까지 직접 찍으셨더라구요ㅎㅎ

신랑이 동영상을 몇번이나 봤는지 몰라요...

첨이라 실수하지 않으려고 무지 신경썼어요...파이팅!!

 

 

 

 

 

 

 

 

 

작업의 순서는 아무래도 벽면부터 시작을 해야겠죠..?!

바닥 먼저하면 밟을 곳이 없으니까요!!


벽면 >욕조 >바닥 순서

 

 

 

 

 

 


 

롤러붓을 이용해서 벽면부터 발라주었는데요..

이때 주위할 점은 처음 바른곳과 두번째 바르면서 겹치는 부분이 이중으로 겹치지 않게 조심하셔야해요!!

잘못바르면 경계가 생겨버리고 두꺼워진다는거 조심 하셔야합니다~ㅎㅎ!!

 

경계가 생기셔두 얇게 한번더 쓰윽! 하시면 바로 사라지니까 걱정마세요ㅎㅎ 경험담입니다~ㅎㅎ

 

 

 

 

 

 

 


바른곳과 안바른곳 차이 느껴지시나요?

벽면 타일 사이사이에도 청소는 했지만 줄눈을 하지 않아서 차이가 나는데

욕실 벽면을 코팅하니 줄눈을 따로 하지 않아도 되겠더라구요..

 

벽면은 타일이라 따로 사포질을 하지 않고 청소후 건조만 시키고 작업을 했어요!!

 

 

 

 


 

 

이제 문제의 욕조네요...

누런색의 오래된 욕조...

평평한 벽과 달리 울퉁불퉁 모양이 있어서 처음 작업하시는 분들은 약간 어려울거라 생각했지만!!

 

NO~NO~NO!ㅎㅎno2

 

넓은공간만 롤라로 빨리 스삭스삭! 하구나서! 붓을사용하니까 금방 끝나더라구요ㅎㅎ

 

 

 

 

 

 

 

 

 

1차 코팅작업이기 때문에 벽면과 달리 욕조와 세면대는 얼룩덜룩하죠... 대충칠하고 잠시 쉬었답니다..졸려ㅎㅎ

1차 코팅작업후 1시간정도 말려주시고 다시 덧 작업을 하시면 됩니다!

 

 

 

 

 

 

 

 

 

 

 

코팅전에 바르는 프라이머는 따로 구입을 하지 않았어요.

색차이도 많이 나지 않고 해서 코팅을 한번더 바르기로 하고 그냥 작업안했거든요..

프라이머를 하면 더 잘 입혀지겠지만 프라이머 작업후에는 완전 건조를 해야하므로

 

저는 그냥 빨리빨리 모든지 하고싶었거든요! 제가 성격이 매우 급한편이라ㅎㅎㅎ

시간이 더 오래 걸려서 작업을 안하기로 한거예요...!

 

 

 

 

 

 

 

 

 

 


2번째 코팅작업을 한 거예요...!!

처음보다는 색상이 많이 깔끔하게 골고루 입혀졌죠...^^

그런데 욕조 코팅시 주의할점이 있습니다...!!

경화제를 혼합을 하고 사용을 하게되면 혼합후 30-40분안에는 사용을 다 하셔야해요.

왜냐.....굳어요...

전문가가 아니므로 처음부터 욕심을 내지마시고

종이컵 하나정도의 분량씩 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ㅎㅎ

 

 

욕조는 3번, 벽면은 2번 정도 하라고 되어있는데

프라이머 작업을 안해서 그런지 욕조와 세면대는 4번 작업을 했어요...


한번 작업후 1시간 말리고 다시 작업하고를 반복했어용~

 

 

 

 

 

 


 

 

 

5. 줄눈 작업

 

 

이제 바닥의 줄눈 작업을 시작해볼까요!!

줄눈전용 붓이 따로 있어요ㅎㅎ

얍아서 작업하기 편하구요!

줄눈 작업하다보면 수전증이;; 헉4

 

동반을하는지 살짝 튀어나가기도 하는데..(  담배를 끊읍시다 여러분..흥4 )

이때!  바로 닦아주시면 힘들이지 않고 지울수가 있습니다~ㅎㅎ

 

목장갑끼고하시면 목장갑으로 바로바로 스삭하면 깔끔!


전 물티슈 이용해서 닦았어요..

 

 

 

 

 

 

 

 

 

 

드디어 욕실리폼이 거의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네요...!!

 

욕조 리폼전과 후 어떤가요?ㅎㅎ꺅

 

 

 

 

 

 

 

 


바닥은 청소후 줄눈만 한거예요..토닥토닥

 

 

 

 

 

 

 

 

 

 

 

 

 

 

얼굴까지 비칠만큼 깔끔해진 수도꼭지.

바이오비엠으로 쓱쓱 문질러주면 되니 안바꾸고 쭈욱 써도 되겠죠..ㅎㅎㅎㅎ 주방에도 써볼려구요ㅎㅎ

 

 

 

 

 

 

 

 

 

6. 미끄럼방지작업


아무래도 아이들이 어리다 보니 욕실에 물기가 있어서

미끄러지는 사고도 발생을 하는데요!! 모두 아이들키우고있으면 한번쯤 경험해 보셨겠죠?!

전에는 미끄럼방지 스티커를 붙였더니 주위가 지저분해지더라구요...나중에 스티커 떼어낼때 진득거려서 청소하기도 힘들고..;;

그래서 에코 논슬립을 이용해서 미끄럼 방지 작업을 했어요!!

그냥 수세미에 발라서 여러번 문지르면 되니 작업은 굉장히 쉬웠어요!!

 

 


 

 

 

리폼전과 후 달라진 모습 어떤가요?샤방

오래된 욕실이 화이트톤의 깔끔한 욕실로 변경이 되었어요.

그래도 이정도면 초보자가 한거 치고는 잘한거 같지 않나요?ㅎㅎ

 

모두들 날씨도 점점 화창해지는데 자기집 화장실도 화창하게 바꿔보세요!! 대박

 

 

 

 

 

 

 

 

지저분한 욕실 어찌해야하나 고민하시는분들 참 많으시죠..

저도 아이들도 있고해서 고민 또 고민...에휴..

욕실을 부수고 다시 하자니 가격이 만만치 않아 엄청 고민했는데요..돈드는게 장난아니더라구요...

저렴한 비용으로 직접하고 나니 기분도 업업...즐거워

화장실 문열때마다 우리집 맞나 싶어지네요ㅎㅎㅎㅎㅎㅎㅋㅋㅋ


하루 꼬박 걸려서 한 작업!!!

직접했다는 뿌듯함과 아이들이 신나게 물놀이 할꺼 생각하니 기분 완전 붕....날아갈듯하네요..


참참...코팅후 24시간 양생하는 시간이 필요하다네요.

말랐다고 바로 사용하시면 코팅이 벗겨질수있으니 주의하시구요.

욕조는 일주일정도 해주시면 더 좋다고 하네요..

그리고 코팅후 청소싱는 철수세미 말고 부드러운 스펀지에 중성세제를 묻혀서 청소하시면 깨끗해 진답니다~


 

20년된 아파트..찜찜한 욕실을 내손으로 새욕실처럼 만들었어요.!욕실코팅,욕실리폼,셀프인테리어,욕실공사,욕실리모델링,욕실청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