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집 인테리어/욕실 인테리어

욕실 셀프인테리어 노하우 에코리폼 1688-0367

솔리스톤1 2013. 2. 14. 08:28

 

 

[ 인테리어 ]

 

당신이 꼭 알아야 하는

셀프 인테리어 노하우

HOME DECO

 

 

 

인테리어는 무조건 업체에 맡겨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버리자. 당신이 살고 있는 공간을 누구보다 잘 이해하는 사람은 바로 당신 자신이다. 셀프 인테리어는 훨씬 많은 발품과 창의력을 요구하지만 완성된 후의 보람과 기쁨도 그만큼 크다. 새해에는 그 보람과 기쁨을 누려보라고 셀프 인테리어 노하우들을 준비했다.

 

< 그 네번째 이야기 - BATHROOM >

 

당당한 나만의 욕실, 욕실도 탐스럽게

욕실도 집안의 한 공간. 숨기고 싶고 멀리하고 싶은 공간이 아닌 당당히 자랑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 보자. 기능만을 위한 욕실보다는 갤러리같은 욕실, 휴식할 수 있는 욕실, 카페같은 욕실과 같은 컨셉을 정해 세상 어디에도 없는 나만의 욕실로 재탄생시켜보길 바란다. 그림 액자를 모아 걸거나 욕실커튼의 프린팅 만으로도 큰 변화를 줄 수 있다.

 

타월도 액세서리가 될 수 있다

타월도 액세서리가 될 수 있다는 사실은 그리 놀랍지 않다. 타월을 구입할 때 컬러 베리에이션을 하면 되는데, 컬러 계열을 통일하거나 반대로 보색으로 매칭하면 컬러가 주는 시각적인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가격 대비 괜찮은 욕실 인테리어 노하우.

 

습식 욕실 대신 건식 욕실로 바꿔보기

가장 중요한 건 세면 공간과 입욕 공간을 나누는 것. 먼저 욕조에는 샤워 커튼을 달고, 바닥에는 방수가 되는 매트를 깔아 건식 욕실로 변신을 꾀해본다. 다만 욕실 문을 자주 열어 환기를 시키고 바닥을 늘 건조하게 유지하는 것은 물론 입욕 시에도 커튼이나 파티션을 이용하는 습관을 잊어서는 안 된다.

 

원색 컬러의 플라스틱 소재 가구들을 활용할 것

경쾌하면서 위트 있는 욕실 분위기를 원한다면 원색 컬러에 물에 강한 플라스틱 소재 가구들을 욕실에 배치해 보자. 이때 벽면에 탈착이 가능한 조명을 배치하면 유니크함이 배가 된다.

 

욕실 액세서리를 통일할 것

욕실에서 사용하는 제품들의 용기가 제각각이면 시선을 어지럽힌다. 이럴 땐 숍에서 판매하는 욕실 액세서리들을 활용하는데, 통일된 액세서리들을 선택하면 정돈된 분위기는 물론 욕실 데커레이션의 한 요소가 된다.

 

패키지가 예쁜 물건은 앞에 둘 것

욕실 인테리어는 보이고 싶지 않거나 숨기고 싶은 물건은 뒤로, 디자인이 예쁜 물건은 앞에 두는 것에서 시작된다. 뒤로 숨긴다 해서 달라질 것이 없을 때는 패키지가 예쁜 수납 박스를 활용하는 것으로 수납과 장식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