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리이야기/창업·성공전략·부자되기

성공한ceo특징.구성원들과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솔리스톤1 2010. 2. 9. 11:35

성공한 CEO의 공통적 특징 10가지>

1.성공한 CEO는 리스크 관리에 뛰어나다.

  성공하는 CEO는 위험을 즐기며 위험관리에 능숙하고 그 위험을 조직에 유리

  하도록 이용할 줄 안다. 미지의 상황에 도전하기를 좋아하고 경쟁에 앞서기

  위해서는 대담한 전략도 불사한다.
 
2.업계 상황이 한눈에 들어온다.

  현재 업계 상황, 관련 정책, 관행, 노동시장, 인력 등을 한눈에 꿰뚫고 있는 전문

  가다. 전문성이 있는 경영능력은 엄청난 힘을 발휘한다.

3.고객 감동을 실천한다.

  고객의 요구에 관심을 갖고 이를 회사 정책에 반영하느라 최대한 노력한다. CEO의

  자질을 갖고 있는 이라면 고객 우선주의야말로 상품을 파는 회사의 모든 직원들이

  가져야 할 기본적인 태도라고 생각한다.
4.미래에 대한 명확한 비젼을 제시한다.

  성공하는 CEO는 아무리 어려운 현실에 직면하더라도 미래를 약속하는 비젼을 잊지

  않는다. 그리고 그 투명한 비젼을 기반으로 사람들을 이끈다.
5.뛰어난 전략가이다.
  성공한 CEO는 즉흥적이지 않고 결정할 사항에 대해 앞으로 있을 결과나 영향을

  미리 파악하고 행동한다. 자신의 전략을 주변 사람들에게 정확하게 전달하며 상황

  의 변화에  따라서 전략을 수정하는데 있어서도 민첩하다.
6.변화를 사랑한다.
   성공하는 CEO는 한결같이 변화에 적응하며, 그 변화를 자신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이용할 줄 안다.
7.겸손하고 솔직하다.
  자신에게 당당하므로 모든 것에 솔직하고 투명하다.
8.책을 많이 읽는다.
  성공한 사람들은 예외 없이 독서 광이다. 그들의 대화에는 옛 선인들의 사상부터 현대
  베스트셀러까지 다양한 이야기가 등장한다.
9.위기를 기회로 바꾼다.
  성공한 CEO는 주어진 위기 상황을 최대한 유리하게 이용하면서 위기를 기회로 역전
  시킨다. 그야말로 쉽지 않은 CEO의 최대 능력이다.


10.설득을 잘 시킨다.

 

   상대방을 논리적인 말로 설득하고 긍정적인 영향을 줌으로써 건설적인 관계로 발전

   시킨다. 상대방의 논리가 타당할 때는 설득 당하는 것도 두려워하지 않는다.


< 구성원들과의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20가지 방법 >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은 매우 중요합니다.

상호 의사소통을 얼마나 잘 하는 가에 문제 해결의 80%가 달려 있다고 해도 전혀 
과장이 아닙니다. 여기에서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를 잘 활용하여 커뮤니케이션의 달인이 되기 위한 첫걸음을 내딛어 보시기 바랍니다.

1. 목표 설정시에는 직원들과 함께 설정하라.

 

 

2. 일을 훌륭하게 끝냈을 때는 의미 있는 포상을 자주 하라.

3. 개인적인 시간을 함께 하라.

4. 직원들의 작업 공간으로 가라. 직원들의 일터에서 그들을 직접 만나라.

5. 오픈 마인드로 직원들의 의견을 물어보고 들어라. 그들의 논점을 이해하도록
    노력하라.

6. 기밀이 아닌 정보는 직원들과 함께 공유하고 그 주제에 대한 반응을 물어보라.

7. 용기를 꺾는 사건이나 일들은 잘된 점을 지적하여 상쇄하고, 그 기회를 통하여
   경험을  습득하도록 하라.

8. 80%의 시간을 듣고, 20% 시간을 말하라.

9. 직원들에게 루머에 대해 물어보고, 그것에 대해 이야기 하도록 하라.

10. 직원들과 함께 필드로 직접 나가라. 직원들이 효율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이해
     하고,  그 기회를 살펴라.

11. 관리자 회의가 끝난 후에는 직원들과 그 정보를 함께 나누어라.

12. 회사의 비전과 미션, 목표가 명확하고 이해하기 쉬운가를 직원들에게 물어보라.

13. 직원들을 어떻게 도울 수 있는지를 물어보라.

14. 우리들의 고객과 클라이언트가 가장 만족할 만한 일과 가장 실망스러운 일이 
     무엇인가를 물어보라.

15. 공개적으로 칭찬하고, 개인적으로 잘못을 지적하라.

16. 함께 일하는 직원이 무엇을 좋아하는지를 발견하라.

17. 매일 모든 직원들을 바라보며 활기차게 이야기 하라.

18. 당신이 불편을 느끼는 사람과 공감대를 가져라.

19. 매달 목표를 설정하라.

20. 직원들과 가끔 점심식사를 함께 하고 신뢰를 구축하는 기회로 이용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