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집 인테리어/욕실 인테리어

우리욕실코디하기

솔리스톤1 2009. 5. 7. 19:59

POINT 1 최소한의 물품을 두는 것이 최선
매일 쓰는 제품이 많은 곳. 그래서 치워도 늘 지저분한 듯한 욕실.
아무리 욕실 수납장에 쓸어 넣어도 하루만 지나면 다시 어지러워진다. 욕실정리는 감추는게 최선이 아니다.
 
하지만 늘 사용하는 것을 제외한 나머지는 과감하게 욕실에서 다른곳으로 보내야 한다.
또한 좁은 세면대에 화장품, 세제 등이 가득 놓여 있는 것도 좋지 않다. 매일 쓰는 제품만 놓고 나머지 용품은 별도로 보관해 세면대 주위는 가급적 비워두는 것이 좋다.
 

POINT 2 샤워 후 30분, 욕실문 열어두기  
샤워후에 물기를 제거하고 나와도 다음에 들어가는 사람은 뜨거운 증기때문에 고역일 수 밖에 없다. 이럴때는 샤워가 끝난후 ?30분가량 목욕후에 생긴 증기가 빠져나갈 수 있도록 문을 열어 놓자. 아울러 욕조에 고인 물도 곧바로 뺀다. 세탁물로 활용하고자 한다면 시간을 두지말고 바로 세탁기에 물을 옮겨 둔다. 덕분에 건조했던 집안의 습도까지 올라가는 일석이조의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다. 
 
POINT 3 얼룩진 거울과 수전은 치약으로 
욕실에는 거울, 수전, 변기 손잡이 등 스테인리스 제품이 많이 사용된다. 이 제품들의 더러움은 의외로 눈에 빨리 띠게 된다. 거울은 증기가 서렸을때 신문지로 가볍게 닦고 변기 손잡이와 수전은 치약 묻힌 칫홀을 물에 적셔 닦은 다음 물수건으로 한번 더 닦아주면 깔끔하다.  
 
POINT 4 조명은 밝은게 좋다 
흔히 욕실의 조명을 어둡게 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것은 좋지 않다. 습기가 가득한 음기를 쫒아내기 위해서는 밝고 환한 조명이 필수적이다. 조명은 백열등과 형광등을 함께 설치하는 것이 좋으며, 쾌적한 분위기만큼 안정성도 요구되기 때문에 사용되는 자재는 방수처리가 잘 된 제품으로 선택한다.
 
조명은 세면대나 거울 위주에 부분 조명을 설치하는 것이 기능적이고 매력적인 분위기를 자아낼 수 있다.
 
POINT 5 전체적인 색깔은 통일하기
욕실은 청결한 느낌과 더불어 상쾌하고 밝은 분위기가 우선이다. 욕실은 좁은 장소이기 때문에 휴지걸이, 수건걸이 등의 장식품과 샴푸, 린스 용기도 같은 톤으로 색을 전체 분위기와 조화시키는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