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집 인테리어/살고싶은집·예쁜집

화제의 GIRLY 풍수로 운기 UP - 거실편

솔리스톤1 2008. 2. 14. 19:22
거실의 인테리어는 “간의역할”과 관계가 있다?
주택의 인테리어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거실.” 이 공간에서 그 집에 사는 사람이 얼마나 재미있고, 즐겁게 보내는지 그리고 얼마나 편안하게 할 수 있는지가 가장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풍수학적으로 보면 거실은 ‘간의 역할’ 깊은 관계가 있습니다. 느긋하고 편안하게 쉴 수 있는 질 높은 거실은 ‘몸의 해독 작용을 높여주어 피곤함을 풀어주고, 사는 사람의 면역력을 높여줍니다.’”라고 GIRLY 풍수의 저자 Mirey씨가 말합니다. 거꾸로 너무 좁거나 물건이 잡다하게 놓여 있는 거실은 사는 사람의 신경을 건드려 예민하고 신경질적인 성격을 만들어 버리는 작용을 합니다. 우리의 라이프스타일에 많은 영향을 끼치는 거실은 풍수학적으로 보면 매우 중요한 공간인 것이 확실합니다.

개운(開運) 테크닉은 “항상 집에 사람을 부른다.”는 것입니다.

“항상 집에 사람을 부른다.” 이것은 Mirey이 거실에 제안하는 “GIRLY 풍수”의 개운테크닉의 하나입니다. 의외로울 정도로 간단한 이야기입니다만, 사실 이것처럼 간단하지만 효과가 있는 개운법은 거의 없다고 Mirey씨는 말합니다. 즉, 시끌벅적하게 사람이 모여드는 거실은 그만큼 “집의 생명력”을 높여 줍니다. “웃는 곳에 복이 온다.”라는 옛말이 있습니다만, 아마도 원리는 같은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도 올 가을, 생일, 크리스마스, 연말연시 등, 가볍게 홈파티를 기획해 보는 것도 좋을지 모르겠습니다.

그럼, 여기부터는 Mirey씨가 제안하는 “거실”에서 지금 바로 실천할 수 있는 “GIRLY 풍수”적 인테리어법을 소개하겠습니다.


●Entrance/거실
1. 가능한 한 소파를 들여놓는다.
바닥 위에 바로 앉아있으면, 별로 재운이 들어오는 것은 기대할 수 없습니다. 거실에는 소파를 들여놓는 것이 좋습니다. 소파는 방의 분위기를 크게 좌우하므로 앉았을 때의 느낌이나 촉감이 좋은 소재를 잘 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2. 테이블에 “원형”이나 타원형으로…
사각 테이블을 끼도 서로 정면으로 바라보고 않는 것 보다는 원형 테이블을 편안하게 둘러싸는 쪽이 온화하고 “기”가 생겨납니다. 테이블은 거실에 놓는 소파와의 궁합을 생각해서 조금 옆으로 긴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3. 텔레비전 등의 전기제품은 방의 크기에 맞게…

TV나 전화, 스테레오(컴퓨터나 프린트) 등의 가전제품은 장소의 “기”를 움직이는 작용을 합니다. TV는 인치수가 큰 것 일수록 요주의. 큰 TV는 전자파가 나오므로 좁은 방에서는 NG. 방의 크기와 밸런스가 중요합니다.


4. 색채대비가 화사한 가구와 소품을…

거실에서 중요한 것은 “기”의 움직임이 있다는 것! 즉, ‘skip floor’나 ‘비스듬한 천정’은 “기”가 움직이기 좋으므로 거실에서는 최상의 조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 색채대비가 화사한 가구나 소품들은 “활기가 있는 공간 만들기”를 어시스트해 주므로 기대할 만한 존재입니다. 재미있는 아이템으로 인테리어를 즐겨봅시다.


5. 쿠션으로 자주 분위기를 바꾸자!
매너리즘은 운기의 대적입니다. 라고는 하지만 가구를 자주 바꾸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그럴 때 대활약해주는 것이 적은 예산으로 해결할 수 있는 쿠션커버! 쿠션커버라면 무늬나 색깔이 다른 것을 다양하게 바꿀 수 있습니다. 기분전환에 굉장히 좋고, 탈매너리즘화도 간단하게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


6. 관엽식물을 놓는다.
관엽식물에는 방의 습도를 조절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또 가전제품의 옆에 두면 전자파 대책으로도 아주 좋습니다. 풍수적으로는 “살고 있는 사람 대신 ‘나쁜 기’를 흡수해준다.”라는 역할도 있습니다. 거실에는 가능하면 큰 관엽식물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어떻습니까? 어느 것이든 “항상 집에 사람을 부른다.”라는 것과 같이 간단하게 할 수 있는 테크닉들입니다. 마음에 드는 인테리어 숍에 들러 너무 무리가 되지 않는 범위에서 하나씩 실현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