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집 인테리어/살고싶은집·예쁜집

아이방 풍수 인테리어 ,욕실

솔리스톤1 2007. 6. 26. 19:10

새학기를 맞아 아이 방을 새롭게 꾸며주려는 엄마라면 꼭 알아야 할 풍수 인테리어. 건강하고 똑똑한 아이로 키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풍수 정보를 모아봤다.


Do

1. 아이 방으로는 햇빛이 잘 드는 방을 골라라
 어린아이들의 성장에 빼놓을 수 없는 것은 태양에너지다. 햇빛이 잘 드는 방을 아이 방으로 하면 아이가 건강하고 명랑한 아이로 자란다.
2. 공부방은 북쪽 방에 만들어줘라  북쪽 방은 아이가 잠자기에는 적당하지 않지만 공부방으로서는 최고다. 공부에 집중할 수 있기 때문에 큼직한 책상을 놓아주면 수험공부에는 안성맞춤이다.
3. 컴퓨터는 창가에 놓는다  아이들 방에 컴퓨터를 놓을 때는 창가에 놓는 것이 좋다. 그래야만 컴퓨터에서 나오는 전자파가 심신에 악영향을 미치는 것을 방지할 수 있고 자체 열기도 쉽게 배출된다.
4. 침대는 벽에서 20~30cm 떨어뜨려 놓는다  공간 활용을 위해 침대를 벽에 바짝 붙이면 계속해서 탁한 기운에 노출되는데 수면 중에 크게 영향을 받게 된다. 인체에 해로운 기는 구석 쪽으로 몰리는 경향이 있다.  
5. 공부방에는 목재 가구를 놓는다  아이 방의 책상은 목재로 만들어진 것을 놓아야 금전운을 높여준다. 천연목으로 만들어져 나뭇결이 살아 있는 짙은 갈색의 책상이 좋다. 책상 앞에 2단 이상의 책꽂이는 두지 않는다.
6. 창문에는 반드시 커튼을 단다  아이 방에는 작은 창문이라도 반드시 커튼을 달도록 한다. 빛이 너무 많이 들어오면 아이가 지나치게 활동적이고 산만해지므로 빛을 적당히 가려줘야 한다.

Don't?

1. 가로줄무늬를 사용한다
  세로 줄무늬는 괜찮지만 가로줄무늬의 경우는 내리막길 운세를 나타내므로 흉하다. 커튼이나 침구에 가로줄무늬 사용은 피하도록 하자. 
2. 벽면에 콘크리트나 돌을 사용한다  독특한 인테리어를 위해 벽면을 콘크리트나 돌로 마감하는 것은 좋지 않다. 이렇게 하면 음의 에너지가 강해져 공부 중에 잠이 오는 경우가 많다. 
3. 책상을 코너 벽에 붙여 놓는다  책상을 코너에 붙여 놓게 되면 공부하는 동안 아이가 갇혀 있는 듯한 답답한 느낌을 갖기 쉽기 때문에 공부에 흥미를 잃게 될 수 있다.
4. 자잘한 가구를 여러 개 둔다  방에 자잘한 가구가 분산되어 있으면 아이의 주의가 산만해지고 집중력이 떨어진다. 특히 책상 위는 항상 가지런하고 깔끔하게 정돈하도록 한다. 
5. 방을 가로질러 가구를 놓는다  방 가운데 큰 가구를 놓게 되면 창문에서 문으로 통하는 기의 흐름을 방해하게 된다. 가구는 벽 쪽으로 붙여 일렬로 배치하도록 한다.
6. 요란하거나 어두운 컬러의 벽지를 선택한다  지나치게 요란한 무늬의 벽지는 아이들의 기를 분산시킬 우려가 있다. 어두운 컬러는 방의 분위기를 무겁게 해 아이를 우울하게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