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반전세 도배·장판비누가 내나요?" 강화마루와 새집증후군 바닥재 솔리스톤

솔리스톤1 2011. 3. 9. 22:03

image
ⓒ윤장혁
#서울 송파구 잠실동 A아파트에 전셋집을 구한 김희윤씨(33)는 도배비용 문제로 집주인과 말다툼을 벌였다. 보증금 2억원, 월 150만원의 반전세 계약을 했는데 집주인이 전세는 세입자가 도배를 해야 한다고 주장했기 때문.

김씨는 "월세 부담도 만만치 않은데 집수리비까지 들게 생겼다"며 "싫으면 다른 집을 찾아보라고 하니 한숨만 나온다"고 말했다.

반전세 계약이 확산되면서 도배, 장판비용 부담 문제가 논란이 되고 있다. 통상 전세는 세입자가, 월세는 집주인이 비용을 부담하는 게 관례였다. 전세는 2년간 거주가 보장돼 임대기간동안 세입자에게 유지보수 의무가 있지만 월세는 집주인에게 월수입이 발생되고 새 임차인을 받기 위해 수리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전셋값 급등으로 보증금외에 월세를 내는 반전세 계약이 등장하면서 이같은 구분이 어려워졌다. 실제 전셋값이 4억3000만~4억5000만원인 송파구 신천동 P아파트 전용 84㎡의 경우 보증금 1억원에 160만원, 2억원에 100만원 선에 반전세 계약이 이뤄지고 있다.

신천동 J공인 관계자는 "웬만한 직장인 월급의 절반을 월세로 내야하는데도 물건이 부족해 어쩔 수없이 계약하는 사람들이 있다"며 "예전같으면 월세인데 도배까지 다해야하니 세입자들의 불만이 많다"고 전했다.

현재 전·월세 계약시 주택의 벽지, 장판, 바닥타일, 벽체페인트 등 비용부담은 임대인과 임차인간 협의에 의해 결정토록 하고 있다. 하지만 공급자 중심의 시장이다보니 세입자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는 경우가 많다.

한 계약자는 "반전세는 집주인 위주의 계약인데 보증금과 월세 두 가지를 받으면서 도배비까지 부담하라는 것은 심하다"며 "부대비용을 반반씩 내거나 반전세 세입자를 위한 보호 장치를 마련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반대 의견도 있다. 한 공인중개사는 "낡고 오래된 집은 세를 놓기 위해 집주인이 비용을 부담하는 등 주택의 상태에 따라서도 비용을 부담하는 측이 다르다"며 "법으로 강제하면 부자 월세인까지 보호하는 등 사적자치를 해칠 수 있어 시장에 맡겨야한다"고 말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논란을 피하기 위해 계약전 특약을 설정하는 방법이 최선이라고 조언했다. 양원규 실로암공인 대표는 "전세난으로 신종계약이 등장하면서 앞으로 특약의 중요성이 커질 것"이라며 "세입자의 권리를 보호받으려면 계약조건을 꼼꼼히 정하는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오랜 연구결과 한번 시공으로 평생 청소 걱정없는
욕실코팅 제품을 솔리스톤 욕실에서 드디어 출시했습니다.
다이아몬드 코팅~~~~

아무리 청소를 해도 없어 지지않는 찌든때, 냄새나는 곰팡이 청소나 위생 걱정없이 

한번 시공으로 평생 사용 할 수 있는

욕실 마감재는 없을까요?

  세계 최초로 유일하게 다이아몬드 코팅이 있습니다.!!

  욕실 리모델링도 다 똑같은 방식이 아닙니다.      

  **  D.I.Y용도는 별도판매함

 예쁜욕실,아름다운 욕실로 꾸미기   www.soliston.com   Tel: 1688-0367   *      
욕실 리폼이라고 해서 모두 똑같은 방식이 아닙니다.

잘 살펴 보시고 선택하셔야 합니다.

다이아몬드 코팅은 신기술 신공법으로 한번 시공으로 청소 걱정 없는 욕실이 됩니다.

솔리스톤욕실 대리점  창업 Tel: 1688-0367 www.soliston.com

                                                                  
다이아몬드 코팅의 특징

. 시공후 돌보다 단단하고 초내 마모성으로 평생 사용이 가능하다.

. 물의 흡수성이 없어 절대 오염이 되지 않는다.

. 방수 겸용 제품으로 별도의 방수가 필요 없습니다.

. 한번 시공으로 반영구적으로 줄눈 물 때, 곰팡이 방지됩니다.

. 유럽풍 모던 스타일로 다양한 컬러링으로 디자인 연출 효과가 뛰어납니다.

. 씽크대 상판, 가구 상판, 등 인조 대리석 대용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다이아몬드 코팅의 적용 용도

. 기존 욕실 리모델링, 욕실리폼, 신축욕실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실땐..☎ 1688-0367 - 솔리스톤욕실

. 가구, 싱크대 상판, 문짝 리폼시
. 상업공간, 유흥공간, 주거공간, 다중시설공간, 병원, 호텔, 공간 등 ..

. 마루, 장판,바닥재 대용으로 인테리어 디자인으로 품격을 한층 높여 드립니다.

 철저히 검증된 신기술 사업은 오랜 준비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비자 혁명을 일으켰습니다..
    고객님의 욕실을 쾌적하고 아늑한 공간으로 만들어 드리오니 언제든 연락 주세요. 

  국내 유일하게 단 한업체인 솔리스톤 욕실만 갖고 있습니다.      줄눈 변색 No ! 줄눈 세균 No !  실리콘 곰팡이 No !

다이아몬드 코팅 타일 줄눈 시공

타일과 타일 사이를 줄눈이라고 하는데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백세멘트나 기존의 줄눈제

특성상 쉽게 오염되어 대부분이 얼마 되지 않아서 줄눈이 누렇거나 검은 것은 세균, 곰팡 이가 서식하고 있기 때문이다.

다이아몬드 코팅은 줄눈 시공만으로 타일 줄눈에 오염방지, 세균, 곰팡이들이 서식할 수 없으며 누수 방지가 완벽하여

반영구적으로 보호하는 다아아몬드 코팅 줄눈제입니다.

 국내 유일하게 단 한업체인 솔리스톤 욕실만 갖고 있습니다.     

 줄눈 변색 No ! 줄눈 세균 No !  실리콘 곰팡이 No !  욕실대표브랜드 솔리스톤욕실1688-0367

타일사이 줄눈시공,줄눈교체,대리석,폴리싱타일 줄눈매직,줄눈오염방지 솔리스톤

 

         욕실디자인 선두주자 솔리스톤욕실

 

이사하면서 도배장판은 필수적으로 새로 하고 들어갑니다.

 이사 도배장판공사 중에서도 집안 바닥재를 뭘로 할지 고민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거실바닥재, 각 방의 바닥재 뭐가 뭔지 한번 짚어보고 결정하기 바랍니다.

이사 도배장판 깔끔하게 해서 기분좋게 새집에서 새출발해야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이사 도배장판) 장판

 

장판은 요즘 가격차이도 크고 성능차이도 많습니다.

 좋은 장판은 강화마루보다 비싼 경우가 많으므로,

각 바닥재의 특성과 시공비를 숙지하여 본인이 가장 원하는 재료를 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표적인 바닥재는 장판, 강화마루, 온돌마루, 데코타일등이 있으며 대리석이나 타일마감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바닥재 특히 장판은 바닥에 본드로 시공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집안에 어린아이나 아토피로 고생하는 사람이 있는 경우 시공방법을 물어보고 협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바닥재는 강화마루를 제외하고는 본드 시공하므로 유의해야 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이사 도배장판) 강화마루

강화마루는 일반적으로 다른 바닥재와 달리 바닥시공이 우선이며 마루 시공 후 도배를 시공합니다.

아주 가끔은 본 사항으로 인해 공사문제가 발생하기도 하니 주의해야 합니다.

바닥재 시공 시 장판과 함께 가장 일반적으로 시공하는 강화마루는

바닥에 붙어 있는 자재가 없기 때문에(약간 띄워서 시공합니다)

공간 소음이 조금 크다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물론 이 경우 층간소음은 약간이나마 줄어들겠지요.

강화마루 마감은 걸레받이가 들어가므로 시공 후 청소시 물걸레나 젖은 수건으로 닦아도 도배지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