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집 인테리어/살고싶은집·예쁜집

당구장인테리어전략.액세서리가게 인테리어비법

솔리스톤1 2010. 1. 24. 19:34

젊은 고객 공략…인테리어로 승부!

젊은이들이 모이는 상권에서 저렴한 가격 못지않게 중요한 것은 바로 눈길을 끄는 독특한 인테리어입니다.
젊은 고객들의 마음을 잡고, 또 유행을 잡는 인테리어 전략을 최재영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 기자 】
서울 북부 상권의 중심지로 꼽히는 한 여대 앞.
쇼핑을 하는 젊은 여성들이 몰리는 만큼 독특한 인테리어로 시선을 끄는 것은 필수입니다.
액세서리를 판매하는 이곳은 초기자본금을 줄이려고 창업자가 직접 인테리어를 했습니다.
덕분에 이곳에서만 볼 수 있는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해 손님들의 호응도 좋습니다.
▶ 인터뷰 : 이홍구 / 컨설턴트
- "최근의 테이크아웃 전문점 대단히 유행하고 있거든요. 이 액세서리 전문점도 테이크아웃의 장점을 잘 도입한 거 같아요."
남성중심의 공간으로 인식돼온 당구장도 인테리어의 변신으로 여성고객들을 흡수하고 있습니다.

 


▶ 인터뷰 : 이홍구 / 컨설턴트            건전 레저 스포츠로 부활한 당구 열기
- "당구장이 대부분 남성 위주로 되어 있잖아요. 그런데 여대라는 특징이 있으니까 여성들이 좋아할 만한 실내장식이라든지 가구라든지 소품이라든지 이렇게 여성 취향에 맞는 당구장으로 꾸미는 것이 대단히 중요하다고 봅니다."
전문 사진작가가 운영하는 한 레스토랑.
실내에서도 외부 경치를 감상할 수 있도록 구성된 인테리어가 눈길을 끕니다.
독특한 인테리어와 이곳만의 차별화된 메뉴가 소문이 나면서 골목 끝의 외진 위치에 있음에도 손님들이 줄을 잇습니다.
▶ 인터뷰 : 류창현 / 레스토랑 운영
- "제가 사진하고 있는 게 많이 도움이 되고요. 주고객 90% 이상이 20~30대 여성분이다 보니까 편안하고 빈티지하고

내추럴한 분위기가 도움되더라고요."
눈길을 끌고 매출도 잡는 소상공인들의 독창적인 인테리어 전략.
알짜배기 명소로 거듭나는 그들의 아이디어가 주목됩니다.
MBN뉴스 최재영입니다.

 

솔리스톤은 질소, 산화물 등의 공기 유해물질을 분해하는 실내 공간의 호흡기 감염을 막아준다.www.soliston.kr

 

 

액세서리 가게 인테리어 비법

먼저 비용절감을 위해 노력하시는 것 같으니 제가 가진 지식으로 도움이 되도록 해보겠습니다.

1. 천정면 양호하면 도색작업 비용3~40만

2, 벽면은 일단 횐색으로만 깔끔하게처리

3. 목작업 은 현장작업 또는 공장 가공작업 두가지있는데 공장작업이 저렴함

4. 모든 포인튼 조명이 좌우한다고 볼수 있음 따라서 조명공사 비중을 두시기 바람  약80만 예정

5. 바닥은 상태에 따라 판단

절리해보면 누군 가 현장을 지휘해줄 사람이 필요합니다 없다면 본인 직접하셔야 합니다.

점포의 치수를 재고 동선을 잡아  가계의 정리작업이 진열장을 짜고 배치를 하면 조명을 셑팅합니다.

진열장은 암막커튼 의 자주색,또는 검정색으로 깔아서 상품이 덧보이게 합니다.

진열장은 유리가 들어가므로 가격이 조금올라갈듯 싶내요

말씀하신  비용이면 가능할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