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리이야기/창업·성공전략·부자되기

향 마케팅 열풍,향기 솔솔~ 매출은 쏠쏠~~

솔리스톤1 2008. 12. 3. 23:23

香 마케팅 열풍, 향기 솔솔~ 매출은 쏠쏠~

                            www.soliston.kr

ㆍ천연 재료로 웰빙 욕구 자극
ㆍ뷰티·외식업계 움직임 활발

고객의 후각을 사로잡는 향 마케팅이 봇물을 이루고 있다. 제과점은 구수한 빵 냄새를 풍겨 식욕을 자극하고 의류매장에서는 향수를 통해 고급스러운 느낌으로 고객을 유혹한다. 또 여행사에서는 사무실에 코코넛 향을 풍겨 여행욕구를 자극하고 있다. 창업시장도 예외는 아니다. 매장의 상품과 궁합이 맞는 향을 통해 구매욕을 자극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뷰티업계

뷰티업계는 제품의 특성상 인공향료나 색소, 알코올 등의 화학성분을 첨가하는 사례가 많다. 이 때문에 천연재료에 대한 관심이 상대적으로 높다.



▲주거환경

웰빙시공업체 ‘솔리스톤’은 실내 공간에 규조토, 백토, 옥 등 천연광물과 아마인유, 피마자유, 오렌지유, 목초액 등 천연재료로 마감해 ‘자연공간’을 만들어 주고 있다. 화학재료에서 발생하는 유해물질을 걱정할 필요가 없고 테라피 효과를 얻을 수 있어 1석2조다. 석재와 바름재 관련 제품은 매장에서 직접 판매해 매출에 한몫을 차지하고 있다.